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셀프창업 지원하는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 매출은 어떻게 될까?


중심상권부터 대학상권, 동네상권 등 어떤 상권에도 높은 매출을 올린다? 요즘과 같은 불황에는 정말 힘든 일이다. 특히 주점 업종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들은 이러한 얘기가 현실로 다가오지 않을 수 있다.

그런데 실제로 이런 매출 성과를 올리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이다. A급 상권, B급 입지의 중심상권에 위치해 있는 거제고현점은 35평 기준, 평균매출 3천만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순익은 약 800만원 이상으로 나타났다. 대학상권에 입점한 원광대점의 경우에는 55평 기준, 평균 매출 방학 시즌에 4천만원, 개학 시즌에 7천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순익은 15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 이상이다.

셀프창업을 실시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은 주목 받을 수 밖에 없다는 후문이다. 현재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도전 가능하고 기존 집기 및 시설, 장비 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가 하면, 인테리어 공사비에 대한 비용도 별도로 책정하지 않는다. 있다.

간판 및 실내 인테리어를 직접 디자인할 수 있고 그 밖에 부족한 투자비용은 본사에서 지원을 한다. 투자금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얘끼다.

‘포차35구역’의 검증된 성공경쟁력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저가 저 품질의 요리안주 등으로 박리다매를 노리는 여타 실내포장마차와 다르게 퀄리티 높은 요리안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것. 전 연령대가 좋아하는 볶음, 탕, 찜, 파전, 찌개 등등 다양한 메뉴를 가성비 높게 구성하는가 하면, 산더미 메뉴는 푸짐한 양과 비주얼로 특히 여성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재기를 노리는 업종변경 창업자들의 상황을 너무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들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셀프창업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면서, “실제로 많은 이들이 셀프창업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어 매우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도 본사는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강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