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여성창업자들이 주목하는 5900원 전통육개장전문점 ‘한우궁’...생계형 창업아이템


경제불황과 취업난으로 맞벌이 가정이 크게 늘고 있는데다가 여성들의 사회적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창업시장에서도 여성창업자들의 수가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여성창업자들의 대부분은 접근성이 쉬운 외식업을 선호하는데, 노동강도가 센 아이템보다는 매장 운영이 깔끔하고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가능한 창업 아이템이 주목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5900원 전통육개장전문점 ‘한우궁’도 그러한 브랜드 중 하나다.

최근 가성비를 겨냥한 외식 업체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한우궁’은 5900원의 저렴한 가격임에도 오랜 시간 정성 들여 푹 끓여낸 진한 육수에 고기와 파를 듬뿍 넣어 얼큰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전통육개장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특히 요즘과 같은 찬바람이 불 때 육개장은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통한다. 실제로 날씨가 시원해지면서 육개장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테이크아웃으로 구매를 하는 고객들도 상당수다.

여기에 한우사골곰탕, 경상사발불고기, 육개장칼국수, 만두국 등 다양한 메뉴는 4,900원에 판매하고 있어 든든한 한끼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들은 물론, 온 가족이 방문하여 외식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저녁에는 수육 육개장전골, 버섯소불고기 전골 등을 판매하면서 식사에 이어 술자리까지 가능하다 보니 높은 수익률이 가능하다. 이처럼 점심부터 저녁 할 것 없이 매장운영이 용이한 까닭에 ‘한우궁’은 작은 매장에서도 얼마든지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홀 운영뿐 아니라 테이크 아웃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많아 소자본만으로도 충분히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

비교적 단순한 메뉴 구성으로 조리가 간편하며,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할 수 있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깊고 진한 육수를 비롯해 운영에 필요한 식재료를 본사 자체 생산공장을 통해 안정적으로 공급 받기 때문에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한우궁’의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확실한 컨셉트와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실현시키는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한우궁’은 불황에도 끄떡 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무엇보다 소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운영이 가능하단 점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처럼 외식업이지만 노동강도가 낮고 검증된 수익성으로 믿고 시작할 수 있는 만큼 세심한 여성창업자들에게 적합한 창업아이템이다. 현재 창업문의가 폭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홈페이지: www.hanwoogung.co.kr

창업문의: 1899-497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