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분식카페 ‘청년떡볶이’,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 현실적으로 실현

 

최근 프랜차이즈 본사들의 갑질 논란이 창업시장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예비창업자들의 선택 기준에 큰 영향을 끼친 모습이다. 단순히 대형 규모의 인지도가 높은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시작하기 보다는 본사와 가맹점이 상생할 수 있는 경영철학을 갖고 있는지의 유무를 파악해 브랜드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면 예비창업자들은 어떻게 믿고 시작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찾을 수 있을까? 현재 수 많은 프랜차이즈가 존재하지만,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는 게 이들의 얘기다.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 위주로 살펴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 대표적인 곳으로는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분식카페 ‘청년떡볶이’가 있다. 여타 경쟁업체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브랜드 론칭 때부터 지금까지 진행 중인 5無정책을 시행 중이다. 월로열티부터 재계약 비용, 강제 리뉴얼, 위약금, 기타 홍보비 등프랜차이즈 창업 시 발생될 수 있는 강제사항을 전면 없앤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청년떡볶이’의 가맹점주들은 소위 본사의 갑질에서 벗어나 오픈 후 가맹점의 권리와 지원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다. 가맹점 100호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는가 하면, 가맹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는 다수의 성공사례를 확보하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또한 계약 체결 전, 가맹계약서부터 정보공개서, 1인분 재료비, 공사 금액 등 창업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창업 시 많은 지출 비중을 차지하는 인테리어 역시 가맹점주 스스로 시공할 수 있다. 더불어 본사에서 오랜 성공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점의 성공을 지원한다. 상권 및 점포 특성에 맞는 프로모션, 이벤트를 지원해준다는 게 대표적이다.

 

 ‘청년떡볶이’의 관계자는 “가맹점이 성공해야 본사도 성공한다는 남다른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본사는 론칭 때부터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방해하는 강제사항을 전면 없애는 등 착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면서, “프랜차이즈 창업의 강점을 그대로 살려 창업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청년떡볶이’가 제격”이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cntopokki.com

창업문의: 02-445-6640

 

Please reload

최근 가장 많이본 기사
Please reload

제호: 주식회사 비즈경영개발원 / FC TIMES (에프씨타임즈)      관리자: 이재일      

전화: 02-511-0556
사업자번호: 714-88-01085 / 소재지: 서울 강남구 논현로 607 신양빌딩 6층

FC TIMES 네이버 공식 포스트: https://post.naver.com/mrbreads

심야모임 홈페이지: http://simyagroup.t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