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안전성 문제가 대두되면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강해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식재료를 구매할 때뿐만 아니라 음식점을 찾아갈 때에도 마찬가지다.
창업시장에서는 이러한 외식시장 트렌드에 부합해 안정성 높은 외식 브랜드가 각광을 받고 있다. 현 상황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신뢰’라는 항목이 필수 요소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브랜드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중심에는 감자탕전문점 ‘고래감자탕’이 있다. 믿을 수 있는 본사에서 운영해 가맹점주와 고객들의 신뢰를 이끌어내고 있는 브랜드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고래감자탕’은 거대한 바다에서 대가족으로 사는 고래의 모습에서 브랜드 명칭을 따왔다. 가족애와 동료애가 강한 고래처럼 우리가족, 나의 동료가 먹는 요리라는 생각으로 정성스런 식사를 제공한다는 의미다.
이름처럼 얼큰한 맛이 중점인 감자탕과 뼈해장국에는 인공캡사이신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에서 얻은 식재료인 청양고추와 빨간고추를 사용해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살집이 두둑하게 붙은 돼지목뼈와 피로회복에 좋은 우거지를 넣어 퀄리티 높은 메뉴를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래감자탕’은 코스닥에 상장된 믿을 수 있는 본사의 강력한 지원으로 초보창업자도 손쉽게 외식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 전국에 450여개 매장을 둔 ‘마포갈매기’를 운영하는 본사의 노하우를 통해 구매 경쟁력을 높이고 편리한 물류시스템을 구축, ‘고래감자탕’만의 든든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감자탕전문점 ‘고래감자탕’의 관계자는 “먹거리 안전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요즘, ‘고래감자탕’은 인공캡사이신을 첨가하지 않고 자연에서 얻은 식재료를 사용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이며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며, “본사에서는 전국에 350여개 매장을 둔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입지선정부터 매장 오픈, 사후관리까지 지원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디자이너와 작가가 작품처럼 완성한 ‘고래감자탕’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계절적인 영향도 받지 않는다. 또한 고객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성공 요소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가맹점 창업 시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goraegamja.co.kr
창업문의: 1544-6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