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시래기생선조림전문점 ‘고래식당’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성료! 예비창업자 환호


시래기생선조림전문점 ‘고래식당’이 지난 9월 14일(목)부터 16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 2전시장 7홀에서 열린 제41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프랜차이즈산업 협회와 킨텍스가 공동 주최했으며, 총 135개 업체와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이러한 대규모의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고래식당’도 참가,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는 후문이다. 한식이 경기 및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는 추세와 함께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고래식당’은 시래기 생선조림전문점을 표방, 맛있는 한 끼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특제 양념이 밴 시래기와 푹 끓여낸 생선조림의 환상적인 궁합을 보여주며, 익히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일명 밥도둑으로 불리는 별미를 메인 메뉴로 선보이는 만큼 전 연령층을 확보하는데 무리가 없다는 평가다.

박람회 현장에서도 여실히 나타났다. 색다른 아이템에 호기심을 갖고 가맹문의 해오는 예비창업자들이 부스 가득 채운 것. 본사 전문가들이 부스 내에서 1:1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보다 원활한 진행이 가능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부스 역시 수 많은 브랜드들 중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의 인테리어를 그대로 옮겨와 현장감을 높였다. 브랜드 컨셉트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을 것으로 보인다.

‘고래식당’의 관계자는 “하반기 창업을 염두하고 있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창업박람회를 찾아 뜨거운 열기 속 박람회를 끝마칠 수 있었다”면서, “특히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고래식당’은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는 등 다시금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 받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본사는 예비창업자들과 가까이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박람회에 참석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고래식당’은 전국 450호점 마포갈매기 운영 노하우를 갖춘 본사, 코스닥에 상장된 프랜차이즈 기업이 야심 차게 론칭한 브랜드다.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구축, 활발한 가맹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창업문의: 1544-609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