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보다 창업정보 자세히 전달! 국내산 삼겹살전문점 ‘삼육공’


하반기 창업시즌을 맞아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또는 창업설명회 등이 잇따라 열리고 있다. 창업박람회는 다양한 브랜드들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단 점에 점차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크고 작은 업체들과도 예비창업자들이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창업전문가들은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한 자리에서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좋은 기회지만, 일부 검증되지 않은 업체들도 참가할 수 있고 본사의 이익을 위한 가맹점 유치를 위해 참가하는 업체들도 있기 때문에 선택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따라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업체라 해서 무조건 신뢰해선 안되고 자신만의 확고한 기준을 세워 그에 걸맞은 브래드를 찾아 나서는 것이 우선이다. 시야를 넓히는 것도 도움이 된다.

국내산 삼겹살전문점 ‘삼육공’은 창업박람회 등에 참관하지 않으면서도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먼저 알고 상담문의 해오는 브랜드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삼육공’은 지난 7월 방영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초저가의 비밀코너에서 3800원 수제냉면맛집으로 소개되면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바 있다. 방송 이후에는 더 큰 사랑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이다.

이처럼 확실한 브랜드인지도를 올린 경우라면 자연스럽게 공격적인 가맹사업에 나서는 것이 보통이지만 ‘삼육공’은 오히려 속도조절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조급한 가맹사업은 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삼육공’의 관계자는 “천천히 다듬어 간다는 생각으로 본사는 가맹사업에 욕심 내지 않고 꼭 필요한 지역을 엄선해 출점 하고자 한다. 정확한 상권분석을 통해 입점이야 말로 성공창업의 첫 걸음이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신중한 모습에 가맹점주는 물론, 예비창업자들도 브랜드를 신뢰하고 있으며 성공창업을 위한 본사의 세심한 배려로 생각하고 있다. 믿고 시작할 수 있는 브랜드로 하반기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삼육공’에 주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육공’은 오랜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한 수중숙성시스템으로 고기 본연의 풍미와 육질을 극대화시키는 등 기존에 치열한 고깃집창업시장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홈페이지: www.360pork.co.kr

창업문의: 1599-775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