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테이크아웃으로 억대 역봉 가능! 닭꼬치전문점 ‘수제왕꼬치-엉뚱한상상’ 창업 돌풍


소자본 및 소점포 창업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이와 관련된 아이템들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혼술족, 집술족 증가로 홀 손님이 줄어 대형 매장의 경우, 임대료 부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매장 인력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에 소점포 창업을 선호하는 예비창업자들은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무엇보다 1인 가구의 증가로 테이크아웃 수요가 늘고 있어 소점포 창업의 인기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수많은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소자본, 소점포 창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춘 곳은 어디일까?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프랜차이즈 닭꼬치전문점 ‘수제왕꼬치-엉뚱한상상’을 들 수 있다.

‘엉뚱한상상’은 수제 닭꼬치 테이크아웃 판매를 기본으로 하는 브랜드로 푸드트럭, 노점, 2~3평의 테이크아웃 매장부터 10평 내외 소형평수 주점, 샵엔샵 매장, 업종변경 매장까지 다양한 컨셉트로 변신이 가능하다.

또한 4평 테이크아웃형의 경우 한국인이 좋아하는 베스트 길거리음식인 닭꼬치, 쏘세지 꼬치를 내세워 안정적이고 높은 매출이 가능하며 이외에 주점형의 경우 통닭, 노가리, 오다리, 볶음류 등 베스트 주점 메뉴 중 비교적 조리가 간단한 추가 안주 메뉴도 구성되어 전 메뉴 테이크아웃 판매가 가능하다. 또한, 겨울 추가 매출활성화를 위한 신메뉴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엉뚱한상상’의 수제왕꼬치는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전문 제조 공장에서 매일 신선한 재료로 정성스럽게 만들고 있으며, 습식 조리법 활용으로 육즙이 살아있고 타사에 비해 대용량 사이즈로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높다.

특히 아르바이트생도 가능한 간편조리시스템 덕분에 1인 운영시스템이 가능하여 인건비 절감은 물론 인력 구인문제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단 점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으로 통한다.

‘수제왕꼬치-엉뚱한상상’의 관계자는 “아이템 자체의 경쟁력이 높고 푸드트럭, 노점 등 초기 자본금이 적어 소자본, 소점포 창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엉뚱한상상’으로 시작한다면 누구나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인건비 및 운영비 등의 부담감에서 벗어나 거품 없는 창업비용으로 가볍게 시작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주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업문의: 032-674-737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