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요즘 예비창업자들이 원하는 유망 외식창업 브랜드 ‘착한쭝식’ 인기몰이


요즘처럼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으로 살아남기 어려운 창업시장에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들은 어떤 아이템을 원할까? 답은 간단하다. 불황과 치열한 경쟁에서 벗어나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것을 원한다.

실제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불황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있는 유망창업 아이템으로 몰리면서 업계의 이목은 더욱 집중되는 모습이다. 프랜차이즈 중국요리전문점 ‘착한쭝식’도 그러한 브랜드들 중 하나로 통한다.

‘착한쭝식’은 브랜드 네임처럼 소비자 및 예비창업자들의 입장에서 착한 전략을 내세우며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 소비자들에게는 짜장면 한 그릇에 2,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을 비롯해 기대 이상의 퀄리티 높은 품질로 고객들에게 소비 이상의 감동을 전해주고 있다. 이처럼 가성비 높은 메뉴경쟁력은 지갑 가벼운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는 동시에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매출향상을 가져온다.

중국집 창업은 전문인력이 뒷받침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는 예비창업자들의 인식을 확실히 없애는데 크게 한 몫하고 있다. 수 년간의 개발로 만들어진 간편한 조리법을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전수 받을 수 있는가 하면, 본사 물류센터를 통해 공동구매를 통한 합리적인 원가의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에 매장운영에만 신경 쓸 수 있다.

본사 물류센터를 통해 공동구매 형식으로 합리적인 원가의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 받을 수 있고 간편한 조리시스템을 통해 전문인력의 필요성을 줄이고 있는 것.

이러한 전략을 통해 ‘착한쭝식’은 소비자들부터 가맹주들까지 만족시키며 그 저력을 제대로 입증하고 있다. 특히 싸게 팔아 많이 팔아 남기는 박리다매 수익구조가 가능해서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착한쭝식’의 관계자는 “요즘 예비창업자들은 위기를 기회로 바꿔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창업하고자 한다”면서, “그렇기 위해서는 탄탄한 본사역량과 검증된 수익구조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이에 가격도 착하고 맛도 정말 착한 ‘착한쭝식’은 요즘 예비창업자들이 원하는 유망창업 브랜드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착한쭝식’은 현재 선착순 10호점에 한해 착한 창업 프로젝트를 실시, 활발한 가맹문의를 받고 있다. 가맹비 500만원 면제를 비롯해 물류보증금 면제, 로열티 평생면제, 오픈비품지원 등등 다양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창업문의: 1800-323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