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10평대 주점 창업 ‘9279잘군’, 작은 투자로 기적을 만든다!


주점시장은 가을이 되면서 성수기가 시작된다. 찬바람이 불면 따끈한 국물에 술 생각이 나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퇴근 후 삼삼오오 모여 술집을 방문한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니즈가 까다로워져서 아무 술집이나 방문하지 않는다. 맛, 멋 그리고 서비스가 좋은 곳, 요즘은 가성비 좋은 곳이 인기다.

가을철 주점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고객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고 경쟁업체와 차별화 되는 경영 전략을 내세우는 것이 좋다. 또 주점창업을 하려면 무조건 큰 매장을 오픈 해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최근에는 소규모 점포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아이템이 많기 때문에 이를 잘 공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 게 창업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위와 같은 조건을 두루 만족시키는 대표적인 케이스로는 프랜차이즈 스몰펍 ‘9279잘군’을 들 수 있다. 10평 대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간편한 운영시스템과 특유의 메뉴라인으로 인해 작은 매장에서도 충분히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참고로 10평대 창업, 작은 투자로 기적을 만들 수 있는 브랜드라고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10평대 매장들이 지역 경쟁업체에 비해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본사 측에 따르면 단 기간에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매장들이 많다고 한다.

‘9279잘군’은 외식업 초보자도 본사에서 제공하는 2주간의 교육을 통해 매장운영 및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매장을 안정적이고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물론이고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과 영업관리를 통해 성공 매출을 책임진다.

또 구이를 메인으로 하는 스몰펍을 표방하고 있는 만큼 ‘9279 잘군’의 메뉴는 일반 스몰비어의 메뉴와 다르다. 통오징어, 함박, 닭날개, 떡구이 등 특선구이들로 푸짐하게 구성된 메뉴인 ‘잘군모듬한판’을 필두로 마른안주한판, 먹태구이, 오징어구이, 다양한 꼬치구이들을 선보이고 있는 것.

이처럼 한층 업그레이드된 메뉴경쟁력과 차별화된 브랜드컨셉트를 통해 ‘9279잘군’은 맛있는 요리안주와 가볍게 술 한잔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으며 상권 및 매장규모에 구애 받지 않고 안정적인 매장운영에 나서고 있다.

‘9279 잘군’의 관계자는 “불황에도 장사가 잘되는 신개념 스몰펍 테마로 스몰비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차별화된 메뉴라인과 소자본으로도 가능한 시스템으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실제로 다수의 성공사례를 통해 그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페이지: www.zalgoon.com

창업문의: 02-419-927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