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 셀프창업으로 높은 매출 창출 가능하다!


최근 창업시장에 업종변경 창업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셀프창업도 크게 열풍하고 있다. 새로운 업종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데 그 목적이 있는 업종변경창업을 창업자 스스로의 능력에 따라 셀프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셀프 창업이다.

이를 실현시키고 있는 곳이 바로 프랜차이즈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이다. 셀프 창업은 기존에 사용하던 집기, 시설, 장비 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초기투자비용의 확실한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인테리어 공사비도 별도로 받고 있지 않기 때문에 더더욱 지출을 줄일 수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인테리어 항목의 경우, 지출 비중이 커 예비창업자들의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는데 ‘포차35구역’에서는 이를 온전히 점주의 능력에 맡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판이나 실내 컨셉트도 점주가 직접 디자인할 수 있고, 본사가 지정한 업체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공단가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동시에 점주가 원하는 오픈 일정에 맞춰 공사를 끝낼 수 있는 등 효율적인 일 처리가 가능해 그 준비기간을 빠르게 단축시킬 수 있다.

이러한 ‘포차35구역’의 업종변경 창업 혜택을 받아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는 가맹점들도 여럿이다. 본사에 따르면 성남이마트점은 기존에 일 매출 20만원도 넘기지 못해 침체된 매장이었다. 그러던 중 ‘포차35구역’ 셀프창업을 만나 업종을 전환했고 그 결과 월 매출 3,000만원 이상, 월 수익 1,000만원 이상을 올리는 성공 매장으로 거듭났다.

그 밖에도 본사는 창업비용이 넉넉하지 않아 고민인 이들에게는 무이자 대출 혜택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물론, ‘포차35구역’의 셀프창업의 비용의 경우 평균 1700만원에서 3천만원 선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비교적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업종변경 창업의 경우, 경영난을 겪고 있는 와중에 고려하게 되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담이 상당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하며, “포차35구역은 바로 이러한 창업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셀프창업을 실시하게 되었다. 초기투자비용을 확실히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받아 점주의 능력껏 매장을 설계할 수 있는 만큼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