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창업비용 거품 걷어 분식카페 ‘청년떡볶이’ 인테리어 자체 공사 지원!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한 창업은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가 메뉴를 개발하고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다양한 창업 노하우를 전수 하는 것에서부터 프랜차이즈 브랜드 인지도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다.

하지만 다양한 명목의 비용이 지출되기 마련이어서 이러한 부분은 단점으로 작용한다. 예를 들면 로열티, 교육비, 가맹비, 홍보비 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지출이 있기 때문에 초기 투자금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창업 거품을 걷어낸 프랜차이즈가 있다면 창업을 망설일 이유가 없어진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한 창업 시 단점은 제외하고 장점만 가져올 수 있다면 매력적인 아이템이 틀림 없기 때문이다. 프랜차이즈 프리미엄 분식카페 ‘청년떡볶이’가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청년떡볶이’는 창업거품을 걷어냈다는 평가를 받는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통한다. 매장 오픈 시 임대료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비용이 지출되는 곳이 바로 인테리어인데, 본사에서는 인테리어 시공을 가맹점주가 스스로 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초기 투자비용을 줄여 창업자들의 부담을 더는 방법인 셈이다.

또한 ‘청년떡볶이에서는 월마다 지불해야 하는 프랜차이즈 로열티, 재계약 비용, 홍보비, 위약금, 리뉴얼 비용 등을 없앤 5無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라고 해서 모든 사항을 강제적으로 진행하기 보다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통해 서로가 윈 윈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청년떡볶이’의 관계자는 “‘청년떡볶이’에서는 인테리어 공사를 가맹점주가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창업자의 초기 투자비용을 크게 줄이고 오픈 매장에 애착을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프랜차이즈라고 하면 많은 비용 지출을 걱정하지만 ‘청년떡볶이’로 시작한다면 그러한 걱정은 덜 수 있다”며, “거품을 뺀 창업 정책을 통해 창업에 대한 투자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고 덧붙여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cntopokki.com

창업문의: 02-445-664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