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치킨체인점 ‘모던통닭’ 명품 컨셉으로 틈새 시장 공략한다! 창업 문의 증가!


치열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치킨창업을 계획 중이라면 보다 철저한 준비와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웬만한 경쟁력 갖고는 성공할 수 없는 것. 시작과 동시에 사장될 가능성이 높은 게 현실이다.

따라서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수 많은 치킨 프랜차이즈 중 틈새시장을 공략, 남다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프랜차이즈 치킨전문점 ‘모던통닭’을 들 수 있다.

‘모던통닭’은 차별화된 맛과 멋으로 고객들 사이에서 빠른 입 소문을 자랑하는 브랜드다. 특히 고객들이 마주하게 되는 인테리어는 기존의 치킨집과는 확실히 다르다는 후문이다. 기존에 호프집 분위기를 탈피, 젊은 감각을 더해 모던 빈티지한 펍 스타일의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 것. 품격 있게 치맥하기 좋은 곳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처럼 ‘모던통닭’은 브랜드 네임처럼 모던이라는 단어가 현대적을 의미하듯 치킨집도 시대에 따라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현재에 맞는 컨셉트와 인테리어, 메뉴구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차별화, 특별함, 편안함 이 3가지가 핵심 성공포인트로 꼽힌다.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통해 유행타지 않는 ‘모던통닭’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구성하고 있단 점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으로 통한다. 젊은 세대부터 중 장년층 세대까지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메뉴구성은 고정매출 극대화에 크게 한 몫 하는가 하면, 고객들의 기대감을 높여 계속해서 방문하게 만드는 이유로 작용한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러한 경쟁력을 통해 ‘모던통닭’은 입점하는 곳마다 분위기 좋은 치킨집, 치맥하기 좋은 곳 등등으로 입 소문 타며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나가고 있다.

‘모던통닭’의 관계자는 “치킨집은 다 비슷비슷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던통닭’은 이러한 사람들의 인식을 바꿔주는데 큰 역할을 했다”면서,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메뉴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고 이는 재방문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모던통닭’은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일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브랜드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창업문의: 1599-961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