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뻔’한 고깃집은 가라! ‘색’달라야 성공한다! ‘삼육공’ 창업 수요 증가!


국민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의식주 트렌드도 눈에 띄게 변화하는 추세다. 소위 잘 먹고 잘 사는 트렌드가 성행하면서, 웬만하면 지금보다는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소비하고자 하는 것. 특히 몸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먹거리에 있어서는 더욱 예민하게 반응한다.

창업시장에도 변화가 생겼다. 먹거리에 예민한 소비자들이 더 특별하고, 맛있는 요리를 찾게 되면서 이러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아이템이 인기를 얻고 있다. 쉽게 말해 ‘평범함’을 내세우는 게 아니라 ‘특별함’으로 무장한 아이템 관련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는 의미다.

그 대표적인 곳이 프랜차이즈 국내산 삼겹살전문점 ‘삼육공’이다. 입맛 까다로운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킬 수 있는 메뉴경쟁력을 자랑, 두터운 단골고객층을 확보하며 불황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있다.

‘삼육공’은 모방불가한 특허 받은 수중숙성시스템으로 수중에서 돈육을 숙성, 최상의 식감과 육질 그리고 육향까지 완벽히 살려낸 워터에이징 기술을 자랑한다.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접목시키는 것이 보통 노하우로는 가능하지 않은 만큼 이는 브랜드의 확실한 성공경쟁력으로 통한다.

산지 지정농장에서 특수배합된 엄선된 사료만을 먹고 자란 국내산 1+ 등급의 100% 암퇘지만을 사용하여 고기 자체의 품질을 엄격히 관리하고 모든 돈육은 이력제를 통하여 각각의 원산지와 유통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는 것.

더 나아가 고기와 곁들여 즐기는 반찬 하나하나에도 크게 신경 쓰는가 하면, 최고급 비장탄만을 사용하여 고기 굽기에 더 좋은 온도와 불향을 입혀 건강하고 맛있는 맛과 향을 제공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삼육공’의 관계자는 “고깃집의 성패를 좌우하는 고기의 맛과 품질 등을 특허 받은 차별화된 기술로 내세우고 있는 만큼 ‘삼육공’은 여타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며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고 전하면서, “이처럼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삼육공’은 깐깐한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며 불황에도 끄떡 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 더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본사 측은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 ‘삼육공’ 매장 소개에 대한 요청이 들어오고 있고, 촬영 장소로도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360pork.co.kr

창업문의: 1599-775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