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젊은 창업자들이 주목하는 ‘우주라이크커피’


동일한 업종 임에도 소비자, 젊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 받는 브랜드는 정해져 있다.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브랜드가 대개 그러하다. 남다른 존재감을 갖고 있는 만큼 별 다른 홍보 없이도 고객이 먼저 알고 방문하는 것이 특징이다.

경쟁업체가 적어 수익성 부분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틈새시장 공략을 희망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가맹 문의를 한다. 이러한 조건을 두루 만족시키는 브랜드로는 아메리캔&텀블리카노 커피전문점 ‘우주라이크커피’를 들 수 있다.

테이크아웃 컵에 차별화된 기술을 도입, 포화상태를 거듭하고 있는 카페창업 시장의 틈새시장을 제대로 공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메리캔, 텀블리카노가 이를 잘 보여주는 대표 메뉴인데, 즉석에서 밀봉된 캔 커피는 갓 내린 커피를 보다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이크아웃으로 커피를 즐기는 현대인들이 많다는 점에 ‘우주라이크커피’의 등장은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했으며, 이는 자연스럽게 수익으로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편의성도 좋으면서 가격은 매우 저렴하단 점 역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꾸준한 고객유입으로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가성비까지 갖추고 있다는 것도 성공포인트다. 직접 물류를 통한 원가절감이 그 이유로 분석된다. 본사는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거품 없는 가격을, 점주에게는 높은 마진율을 제공하고 있다.

‘우주라이크커피’의 관계자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경쟁업체가 적기 때문에 ‘우주라이크커피’는 투자가치가 매우 높은 브랜드”라면서, “또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어 상권 및 매장규모에 구애 받고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일반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들과 비교했을 때에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단 점만 봐도 그 저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초기투자비용이 3천만원대로 크게 부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따라서 현재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얻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라면 모방불가한 아이디어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는 ‘우주라이크커피’를 주목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wouldulike.co.kr

창업문의: 1661-635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