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포차35구역’ 셀프창업 하면 비용도 줄고! 성공 확률도 높고! 그 이유는?


업종변경을 계획하고 있는 가장 자영업자들의 큰 고민은 창업 비용일 것이다. 실패의 쓴 맛을 본 만큼, 타격도 큰 것. 따라서 선택의 폭은 매우 좁다. 경쟁력 있는 아이템보다는 실속 있는 창업비용이 우선시 될 수 밖에 없다는 얘기다.

이러한 가운데,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은 업종변경 창업자들의 아쉬움과 갈증을 해소시킬 수 있는 셀프창업을 그 대안책으로 내놓으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자본금이 없어도 요즘 잘 나가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업종변경을 할 수 있다는 얘기다.

셀프창업이란 점포의 집기, 시설, 장비 등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 별도의 인테리어 공사비도 없어 간판이나 실내 컨셉트도 점주가 직접 디자인할 수 잇게 한다.

불필요한 지출은 줄이고 매장운영에 꼭 필요한 부분만을 점주 스스로 결정해 진행할 수 있는 만큼 ‘포차35구역’의 가맹점주들은 매장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갖게 된다. 더 나아가 본사는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가맹점이 매출활성화가 이뤄지게 지원한다.

‘포차35구역’의 수익성은 다수의 성공사례로 확인 가능하다. 거제고현점은 월 평균 매출 4천만원 이상, 순이익 1,500만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원광대점은 평균 매출 방학 시즌에는 4천만원 이상, 개학 시즌에는 7천만원 이상으로 순이익 최대 3천만원 이상을 올리고 있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가성비를 갖추고 있는 퀄리티 높은 메뉴라인과 다양한 연령층을 흡수할 수 있는 요리구성 그리고 캐주얼하면서도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는 인테리어 등이 ‘포차35구역’의 성공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동네상권에서는 사랑방 역할을 하면서 높은 매출을 올리는 매장이 많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장이 잘 안되고 있지만, 비용 문제로 인해 업종변경을 하지 못하는 자영업자들이 상당수다. ‘포차35구역’의 셀프창업은 이러한 자영업자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