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직장인 74.9% 월급쟁이보다 사업하고 싶다! 프랜차이즈 창업 관심 UP!


한 매체에서 직장인 1104명에게 ‘창업’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74.9%가 ‘한 번쯤은 창업에 도전해 볼 가치가 있다’고 대답했다.

직장생활 중 창업을 고려해봤냐는 질문에 45.5%가 창업에 대해 생각해본적이 있다고 답을 했으며, 현재 직장생활과 창업 준비를 병행하고 있다(11.5%)는 답변도 했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이 창업을 고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많은 대답은 직장 생활을 하는 것보다 돈을 많이 벌 수 있을 것 같아서 라는 답변이 23.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참고로 직장인들이 꼽은 창업 시 도전해보고 싶은 사업분야는 커피숍, 식당 등 요식업 분야가 29.3%로 1위를 차지했다.

창업전문가들은 직장인들은 사회 경험은 있지만, 창업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개인창업보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추천하고 있으며, 특히 오랜 운영을 통해 안정성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신생 브랜드는 전체적인 시스템 구축이 불안해서 큰 도움을 받지 못한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이 주목할만한 아이템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 오랜 운영과 강력한 지원 그리고 저렴한 창업비용 이라는 측면에서 본다면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치킨’을 꼽을 수 있다. 직장인들이 주목해야할 창업 장점이 많은데, 특히 최근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위너원 모델 채택해 마케팅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주문하기 오픈과 함께 치킨 구매 고객에게 원너원 캘린더 증정, 배달앱 제휴를 통한 할인 혜택 제공 등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시장성을 넓히고 있다. 마케팅 등에 약한 직장인들에게 ‘멕시카나치킨’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28년 이상 오랜 운영을 자랑하는 브랜드인 만큼, 전문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쉽게 말해 경험이 부족해도 본사의 지원을 받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이 있다. 등록된 가맹점 중 50% 이상이 10년 넘게 운영되고 있다는 자료다.

오랜 기간 사업을 키워왔다는 것도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멕시카나치킨’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자체 품질개발실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이 만족할 만한 퀄리티를 유지하고자 노력해왔다. 또한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성공 요인 중 하나다.

‘멕시카나치킨’의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창업을 할 때는 개인창업보다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선택해야 한다. 그 이유는 안정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하면서, “수익성과 안정성 그리고 운영의 효율성 등을 따져보면 ‘멕시카나치킨’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멕시카나치킨’ 본사에서는 28주년 기념으로 100만원 매장을 개설할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 www.mexicana.co.kr

창업문의: 080-420-99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