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2018년에도 성공 행보는 계속된다! 창업가치 UP!


불경기로 인한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은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실업, 퇴직자들의 대부분이 접근이 쉬운 외식업에 뛰어들면서 전반적으로 운영이 쉬운 프랜차이즈를 선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시장 역시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난다. 높은 수익률로 화려하게 등장했지만 반짝 유행에 그치면서 폐업률이 높은 브랜드가 있는가 하면, 매년 꾸준한 매출을 올리는 브랜드도 있는 것.

2017년 외식 창업시장의 성적표를 살펴보면, 고깃집 창업은 그런대로 평균을 유지했는데, 프랜차이즈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는 성공적인 가맹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의 높은 매출 현황이 알려지며 눈길을 끈다.

‘육장갈비’는 갈비에 안창살을 결합하여 특제소스에 양념한 육장갈비라는 메뉴를 대표 메뉴로 내세우며 평범한 고깃집들 사이에서 메뉴 경쟁력을 갖추고, 최근에는 가성비까지 갖춘 메뉴로 인기몰이 중이다.

소갈비살 500g 주문시 500g 무료 제공, LA갈비 500+500, 숯불우삼겹 500+500 등 무료로 추가 제공하는 특선 메뉴와 한우채끝, 꽃살, 갈비살, 토시살, 살치살 등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모듬 메뉴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물론, 이러한 다양한 메뉴구성은 본사의 체계적인 물류지원시스템 덕분이다. 자체 육가공센터를 통해 식재료를 가공해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는가 하면, POS시스템 도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매출이 확인 가능하여 효율적인 매장 운영으로 초보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육장갈비’는 편안함을 강조한 인테리어를 통해 특정 고객층에서 벗어나 젊은 세대들부터 중장년층 세대까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여타 경쟁업체에서 볼 수 없었던 맛과 멋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오피스가, 주택가, 역세권 등 어떤 상권이든 고정 고객층을 흡수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2017년도 한 해 동안 성공적인 가맹사업과 함께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의 높은 매출 현황이 알려지면서 가맹점 개설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이를 기반으로 ‘육장갈비’는 2018년에도 브랜드 저변 확대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