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높아지는 한식 수요, 예비창업자들 시래기 생선조림전문점 ‘고래식당’ 주목


한류열풍이 아시아를 넘어 북미 대륙에까지 미치고 있다. 비단 문화뿐만이 아니라 음식에도 한류열풍이 대단한데, 이러한 세계적 움직임 때문인지 한식 수요는 점점 더 높아지는 추세다. 외식창업을 고려중인 사람들이 한식을 주 메뉴로 내세운 아이템에 주목하는 이유다.

한국인에게 한식은 평생 소비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투자 가치가 높은 아이템 중 하나다. 장기적인 창업 플랜을 가지고 있고, 전 연령을 아우르는 메뉴로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자 한다면 한식 메뉴를 통해 창업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제로 많은 소비자들이 한식을 소비하고 있으며 젊은 연령층의 소비자들의 입맛이 아무리 서구화 되었다 하더라도 하루에 한 끼 이상은 반드시 한식을 소비한다. 이는 그만큼 한식을 메뉴로 한 외식창업이 안정적인 매출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특히 어머니가 차려준 듯한 메뉴는 사회생활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큰 위안이 될 수 있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프랜차이즈 시래기 생선조림전문점 ‘고래식당’이 주목 받고 있다. 집밥 같은 익숙하고 낯익은 메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가정적이고 서민적인 생선조림, 생선구이, 생선탕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식수요 증가는 ‘고래식당’의 메뉴처럼 대중적이면서도 익숙한 메뉴에서 비롯되는 만큼 ‘고래식당’에 주목하는 예비창업자들도 적지 않다. 실제로 본사로 가맹문의 해오는 예비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고래식당’의 관계자는 “한식에 대한 수요 증가가 앞으로도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고래식당’을 통한 창업을 시작한다면 이에 발맞춰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한식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부담을 느끼지 않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메뉴를 선택한다면 창업 성공 확률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고래식당’의 경우에는 건강하고 맛있는 시래기 생선조림을 비롯한 다양한 한식메뉴를 구성하며 1년 내내 꾸준한 수요를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창업문의: 1544-609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