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와 혼밥족이 증가하면서 외식 업계도 지각변동이 시작됐다. 과거 외식창업이라고 하면 잠재고객으로 단체 손님을 생각한 아이템이 주를 이루었다면 요즘의 외식시장에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춘 아이템들이 넘쳐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현재 외식창업을 고려 중인 예비창업자들이라면 소비 트렌드를 정확하게 분석한 창업 아이템을 선정할 필요가 있다. 한 마디로 1인가구와 혼밥족을 사로잡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얘기다.
또 메뉴를 포장해 가는 사람들이 상당 퍼센트를 차지할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 판매 매출을 활성화 하고 있는 브랜드를 통해 매장을 오픈한다면 적은 인력으로도 어렵지 않게 매장 운영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조건을 종합해 창업 아이템을 찾는다면 닭꼬치전문점 ‘수제왕꼬치-엉뚱한상상’이 가장 적합한 창업 아이템일 수밖에 없다. ‘수제왕꼬치-엉뚱한상상’은 1인 운영이 가능한 푸드트럭부터 노점(무점포), 2~3평 테이크아웃 매장, 10평 내외 소형평수 주점형 매장, 15평 이상 주점형매장,삽엔샵 매장, 업종변경 매장 등 맞춤형 창업을 지원한다.
창업자의 상황(성향, 투자자금, 장사경력, 입지조건 등) 에 맞춰 창업 비용은 줄이면서, 수익은 극대화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기 때문에 어떤 상권에 매장을 오픈해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만들 수 있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포장매출 활성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혼자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본사에서가 직접 수제꼬치 생산 공장을 운영, 장사 시작 전에 꼬치를 직접 끼우는 수고 및 추가 인건비가 필요 없도록 수제꼬치 완성품을 매장 앞까지 공급한다. 1인 가구와 혼밥족이 증가하면서 보다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메뉴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 ‘수제왕꼬치-엉뚱한상상’은 간편한 조리가 가능해 매장 회전율을 높일 수 있다.
‘엉뚱한상상’의 관계자는 “외식업계는 최근 들어 소비자들의 트렌드가 쉽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트렌드에 발맞춰 나가지 않으면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없다”며, “소비자들의 트렌드가 변화하는 것은 1인 가구 및 혼밥족의 증가 현상을 보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변화하는 소비 심리를 파악하고 즉각적인 대처를 통해 혼밥족들을 비롯한 1인 가구에게 어필 할 수 있는 메뉴를 갖추고 소비자들에게 다가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엉뚱한상상.com
창업문의: 032-674-7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