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연탄구이전문점 ‘도둑고기’, 어느 상권에 오픈해도 매출 UP! 경쟁업체 없다


치열한 경쟁의 외식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 아닌 필수다. 경쟁업체가 많을 경우, 쉽게 사장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어필 가능한 확실한 포지션 확보가 관건이라 할 수 있다.

고깃집 창업을 고려 중이라면 더더욱 그러하다. 창업전문가들은 어느 상권에나 고깃집이 있기 때문에 후발주자로 시작할 경우, 특별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최근 독자적인 컨셉을 내세운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많이 등장하고 있으니, 이러한 아이템이 주목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연탄구이전문점 ‘도둑고기’는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메뉴 그리고 옛 시절, 향수를 자극하는 매장 컨셉트로 전 연령대를 만족시키는 고깃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전통과 추억은 유행을 타지 않는다. 그리고 주먹고기를 내세운 방식은 기존 경쟁업체와 차별화 됐다.

후발주자로 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빠르게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숙성 고기와 저렴한 가격, 청결 연탄 사용, 술맛 나는 인테리어 컨셉 등이 조화를 이뤄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창업 시, 상권을 크게 상관할 필요가 없다. 독자성 강한 브랜드에 다수의 성공노하우를 가진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 지원하기 때문이다.

다년간의 성공 프랜차이즈를 운영해온 베테랑 본사가 론칭한 브랜드인 만큼 탄탄한 본사역량으로 신뢰할 수 있고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본사 측은 어떤 상권에서 매장을 오픈하든, 그 지역 점포 영업과 관련된 최적화된 운영방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면서, 최근 임대료,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인해 좋은 점포를 구하기 힘든데, ‘도둑고기’를 선택하면 이런 걱정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일부 창업자들은 아이템보다 상권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단순히 상권만 좋아서는 성공할 수 없다”고 단언하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의 높은 매출을 확인한 후, 어떤 상권에 입점해 있는지 분석해보면 ‘도둑고기’의 성공 경쟁력을 알 수 있을 것이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도둑고기’ 본사는 가맹점주와 동반성장을 위해 한시적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10개의 매장에 한해 브랜드 로열티 평생 면제, 가맹비 및 교육비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m

창업문의: 1644-372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