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2018년 유망창업아이템 조건 인건비↓, 순수익↑! 쌀국수전문점 ‘월남국수’ 눈길


쌀국수전문점 ‘월남국수’가 2018년 유망창업아이템으로 평가 받으며, 창업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외식 프랜차이즈가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는 현 상황에서 ‘월남국수’가 유망창업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는 뭘까?

2018년 유망아이템은 가심비, 인건비 절감, 높은 순수익 등의 요소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월남국수’는 이러한 성공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간편한 매장운영시스템이다.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걱정하는 주방 인력 문제를 해결하고자, 본사에서는 원팩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본사 측은 대량 구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재료를 공급하므로, 판매 대비 마진율이 높다고 설명했다.

인건비 절감 부분은 ‘월남국수’가 가장 자신 있어 하는 성공포인트다. 브랜드 론칭 단게에서부터 키오스크 시스템을 도입, 최소 인력으로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최저임금 증가와 맞물려 키오스크 시스템은 인건비 절감 효과를 톡톡히 준다.

더불어 키오스크 시스템은 맛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 향상에도 좋은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고객이 직접 주문과 결제한 후, 음식이 나오면 가져갈 뿐만 아니라 퇴식까지 한다. 가맹점주는 맛과 품질 그리고 서비스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된다.

2018년 성공키워드는 가성비를 넘어선 가심비다. 가심비란 가격 대비 마음을 만족시키는 것을 의미하는데, ‘월남국수’는 4000원부터 시작하는 쌀국수와 퀄리티 높은 맛, 다양한 사이드 메뉴로 고객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는 상황이다.

‘월남국수’의 관계자는 “창업 비용의 최소화, 홀 인력과 주방 인력을 절감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본사의 마진율 높이는 지원 등 2018년에도 충분히 틈새를 공략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하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중앙대점의 경우, 일 최고 매출 290만원 이상을 돌파하면서 브랜드의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본사에서는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적극 도와주고 있다. 상권 특성 및 주요 고객층에 따라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통해 단 기간에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창업문의: 1800-245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