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 상권이나 오피스촌에서도 잘 되는 매장이 있다. 방문해서 분석을 해보면, 저렴한 가격과 꽤 괜찮은 분위기 그리고 별도의 서비스 등을 제공해 고객을 만족시킨다. 이러한 위치의 있는 매장들의 장점은 임대료가 비교적 저렴하고, 고객층이 비교적 젊어서 입소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트렌디 이자카야 ‘무사 대작’은 2018 성공키워드를 두루 만족시키는 브랜드로 평가 받으며 빠르게 그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중요한 것은 동네상권을 비롯해 대학가 상권, 오피스촌 등 어떤 상권에 매장을 오픈해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주목해봐야 할 부분은 주점시장에 나타나고 있는 저가형 주점과 고급 주점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요리가 작품’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고급스러운 메뉴구성을 했고, 술맛 나는 분위기를 연출해 만족감을 높였다.
즉, ‘무사 대작’을 방문하면 합리적인 가격대로 퀄리티 높은 요리안주를 분위기 좋은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어느 상권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이유인데, 본사에서는 상권 특성에 맞는 운영 방안을 제안, 점포 운영 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렇다면 창업 비용은 어떻게 될까? 동네상권에서도 소자본 및 소점포로 창업이 가능해 실속 있는 가격으로 매장을 개설할 수 있다. 업종변경 창업도 최소의 비용으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무사 대작’의 관계자는 “상권 입지에 따라 장사가 잘 되는지를 먼저 생각하는 창업자들이 많은데, 이렇게 되면 창업비용이 높아지게 된다. 권리금 및 임대료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따라서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단순히 상권만 보지 말고, ‘무사 대작’과 같은 경쟁력 있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musa.co.kr
창업문의: 02-469-3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