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멕시카나치킨’ 저소득-저신용 취약계층 지원한다! 오징어짬뽕 치킨도 인기!


최근 창업시장은 생계전선에 뛰어든 젊은 청년층부터 제2의 삶을 설계하는 중 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창업에 도전장을 내놓고 있다. 이러한 시장 사정에 의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맞춤형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브랜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가맹점주에게 동일한 조건을 제공하는 것이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방식이지만, 일부 프랜차이즈는 다양한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매장 개설 방식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치킨전문점 ‘멕시카나치킨’은 30여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계층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오랜 시간 동안 치킨 하나만을 연구해 온 만큼 본사는 체계적인 창업시스템과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가맹점과의 끈끈한 신뢰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를 위해 ‘멕시카나치킨’은 저소득·저신용 취약계층 자립지원에 적극 나섰다. 지난 8일 사회연대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 상호간의 협력을 통해 저소득·저신용 취약계층에 적합한 창업 아이템을 개발해 창업 특전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방식으로 사회에 공헌하는 소셜 프랜차이즈로 발돋움한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멕시카나치킨’은 2030 청년창업자들부터5060 중 장년 세대를 위한 든든한 창업 지원 프로젝트도 실시 중이다. 유명 프랜차이즈의 창업 시스템을 그대로 적용 받으면서도, 창업비용의 거품을 빼고 100만원으로 창업이 가능하단 점이 강점이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멕시카나치킨’으로 시작한다면 창업에 대한 위험부담을 낮추고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 아래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치킨’의 관계자는 “1세대 치킨전문점으로 오랜 노하우와 시스템을 갖춘 ‘멕시카나치킨’은 예비창업자들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더 나아가 30여년 동안 치킨만을 연구해 온 ‘멕시카나치킨’은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통해 오징어짬뽕 치킨, 치토스 치킨 등 독창적인 신 메뉴 개발을 통해 폭넓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얻고 있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mexicana.co.kr

창업문의: 02-3433-185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