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을 타는 아이템은 트렌디한 소비층을 매장으로 유입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 점 때문에 장기적인 창업 플랜에는 적합하지 않다. 속된 말로 한철장사라고 하는 것이 바로 유행에 민감한 아이템을 선정해 진행하는 창업을 의미한다.
반대로 유행을 타지 않는 창업 아이템은 안정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진득하게 한 자리에서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아 인지도를 탄탄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이러한 이유로 장기적인 창업 플랜을 가진 경우,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에 집중한다. 창업시장에는 다수의 브랜드가 존재하지만 소비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온 브랜드라면 앞으로도 꾸준한 매출을 달성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가 주목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2018년 창업시장에서 크게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한 ‘육장갈비’는 10년 이상 브랜드를 운영해 온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 및 끊임없는 개선 등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크게 주목 받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기존 고깃집 운영시스템의 단점을 보완 및 개선하여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운영시스템은 투자가치를 높이는데 주효했다. 고기 메뉴를 따로 가공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주방장이 필요 없고 착화식 로스터로 인해 숯불장치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 불판이 타지 않아 세척에 대한 부담이 없는 3無 시스템이 그 대표적이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유행에 민감한 아이템은 매장 오픈과 동시에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지만 장기 창업플랜에는 적합하지 않다”면서, “2018년 창업시장에서는 장기적인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육장갈비’와 같은 아이템이 주목 받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그런 점에서 ‘육장갈비’는 유행을 타지 않는 고깃집전문점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창업 시스템까지 개선되어 있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높아 창업자들의 주목을 크게 받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