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소자본, 수익성, 운영의 편리성! 3가지 성공키워드 갖춘 '에그드랍'


외식창업을 성공하고 싶다면, 요즘 뜨는 성공키워드가 무엇인지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요즘 뜨는 성공키워드는 소자본, 수익성, 편리한 운영 등 3가지다.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성공하기 어려워지면서 초기 투자비용은 낮게, 수익은 높일 수 있는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이 강조되고 있다.

성공키워드를 만족시키는 브랜드로는 아메리칸 EGG 샌드위치전문점 ‘에그드랍’을 들 수 있다. 신속,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품격 있게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칸 샌드위치를 선보이는 브랜드, 바쁜 현대인들의 니즈를 제대로 겨냥하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프랑스 정통 고메 버터가 듬뿍 들어간 부드러운 브리오슈 식빵과 건강하고 안전한 계란으로 부드러운 에그 스크램블을 주 재료로 스위트 햄치즈, 베이컨 더블치즈, 데리야끼 바비큐, 아보홀릭 등을 선보이고 있다.

아메리칸 샌드위치는 아침, 점심, 저녁 그리고 간식, 술안주 등으로 구매를 한다. 따라서 스윙타임 없이 꾸준한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테이크아웃 판매 비중이 높아 매장이 작아도 기대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다.

무더운 여름, 시즌에 맞춰 좋은 원두로 만든 아메리카노를 900원에 판매, 높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다. 아메리카노와 함께 샌드위치 판매 역시 호조를 보이고 있고, 이러한 저가 마케팅은 고객을 불러모으는 동시에 홍보효과를 주고 있다.

매장운영에 필요한 모든 식재료는 본사에서 각 가맹점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공급하고 있다. 전문인력 없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운영 가능하고, 간단한 조리로 인해 판매 회전율이 빠르다는 것도 장점이다.

먹음직스러우면서 세련된 비주얼은 사진 찍고 싶게 하는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데, 각종 SNS에서도 쉽게 확인 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러한 부분은 마케팅 효과를 준다. 간편 식사 대용으로 인해 중심 상권부터 동네 상권, 대학가, 아파트 상권 등 어떤 상권에 매장을 오픈해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에그드랍’의 관계자는 “소자본으로 가맹점 개설이 가능하고, 간편식을 선호하는 요즘 외식 소비 트렌드를 만족시킬 수 있어 판매량이 기본적으로 높다. 이러한 부분은 높은 수익과 연렬 된다. 그리고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eggdrop.co.kr

창업문의: 1670-480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