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포차35구역’ 이렇게 창업비용이 저렴해? 말도 안 되는 창업시스템에 ‘깜짝’


장기화된 경기불황에도 대박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들의 수는 줄기는커녕 높아져만 가는 추세다. 앞당겨진 은퇴 및 퇴직시기에 창업으로 노후를 설계하는 중 장년층 세대들부터 높아진 취업 문턱에 창업으로 고개를 돌리는 젊은 세대까지 한꺼번에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높은 물가에 살림살이가 팍팍하고 들어오는 돈 보다 나가는 돈이 더 많은 요즘 시대에 보다 더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창업 아이템을 찾고자 분주한 모습이다.

창업전문가들도 창업 초기 투자비용이 작고 매출이 높은 아이템을 검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 경우에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장을 미리 방문해보거나 사전 정보를 수집해 창업자 스스로 사업성을 미리 검토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최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는 성공 창업 시대를 이어갈 아이템이 있어 눈길을 끈다. 주점창업전문점 ‘포차35구역’인데, 30평대 규모의 매장을 1천만 원 대에 가맹점 개설이 가능하다. 초기 투자 비용은 적고, 손익분기점이 빠른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장 큰 특장점은 다양한 메뉴를 실속 있는 가격에 높은 품질로 제공하는데 있다. 순대볶음, 국물떡볶이, 직화제육볶음, 해물파전, 닭볶음탕 등을 원팩 제품을 통해 별도의 조리 없이 빠르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고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조리에 대한 부담 없이 메뉴를 제공할 수 있다.

‘포차 35구역’을 집중해야 하는 이유는 단기간에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소자본으로 시작하는데다 단기간에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을 만큼 브랜드 경쟁력이 뛰어나고, 회전율이 높아 단기간에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포차 35구역’의 관계자는 “합리적인 창업 비용에 초기 투자 비용의 부담은 줄이고, 빠르게 손익분기점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예비창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불황을 타파하고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를 찾고 있다면 지금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9-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