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소형 평수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리는 경쟁력! 역시 ‘포차천국’


평생직장이 사라진 현 시대에 창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정도로 인식이 바뀌고 있다. 이에 창업시장에는 막연히 잘 될 거라는 자신감만으로 충분히 준비되어 있지 않은 많은 사람들이 사업의 꿈을 쫓아 창업에 도전장을 내놓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 하지만 생계형 창업자 중 실상은 약 20%도 성공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현명한 예비창업자라면 처음부터 무리한 도전보다는 안정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옳다.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에 최적화된 아이템으로 시작해 리스크를 줄이고,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경우에는 트렌드에 맞는 다각화된 판매채널,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 등 본사의 역량이 탄탄한 브랜드에 주목해야 한다.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꼼꼼히 점검해봐야 한다는 얘기다.

실내포장마차 ‘포차천국’은 위의 조건을 모두 만족시키는 브랜드다. 가볍게 즐기는 음주문화의 확산과 그에 따른 요리안주의 중요성을 일찌감치 파악,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한 주점을 완성하며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다.

‘포차천국’은 1차와 2차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주점공간을 표방했고, 간단해지는 현 음주문화를 부응하며 소비자 니즈를 맞춘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식사가 가능한 밥 안주부터 가볍게 한 잔 즐길 수 있는 술 안주, 입가심을 위한 주당안주 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초저녁부터 고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행보는 2차 장소의 개념이 큰 주점의 선입견을 없애주고 있다. 한정된 매장에서 초대 효율의 매출을 창출함으로써 기존 주점들의 단점과 한계를 넘고 있으며, 이는 높은 테이블 단가로 이어져 일반 주점보다 매출이 높게 나오기 때문에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거둘 수 있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체계적인 본사지원과 막강한 메뉴경쟁력을 통해 ‘포차천국’은 경기 및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특히 골목상권에서는 매출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실현시키고 싶은 이들이라면 상담 받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업문의: 02-2601-082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