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밥도 먹고! 술도 먹고! ‘포차천국’ 지금 창업 하면 연말연시 성수기 효과 기대!


프랜차이즈 실내포장마차 ‘포차천국’, 주당들부터 미식가 모두 만족시키는 메뉴구성으로 인기몰이

2018년도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연말연시 특성수기 효과를 노리는 똑똑한 예비창업자들이 주점창업 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크고 작은 술자리 모임들이 잦은 연말연시는 주점시장의 특 성수기 시즌이다.

모든 주점이 성공하는 것은 아니라는 게 창업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따라서 현재 특성수기를 겨냥해 주점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라면 현 주점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을 우선적으로 파악, 만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 시작하는 것이 좋다.

실내포장마차 ‘포차천국’은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로 인한 요리안주가 주인공인 시대임을 발 빠르게 캐치, 식사부터 술자리까지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을 만큼의 다양한 메뉴라인을 구성하고 있다. 현 시대에 맞는 브랜드 컨셉, 가성비를 갖춘 메뉴 구성, 캐주얼하면서도 편안한 인테리어,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현재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핫한 창업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다.

“밥도 먹고, 술도 먹고”라는 슬로건 아래 식사와 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포차천국’은 가맹점 매출이 타 브랜드에 비해 월등히 높은 편이며, 지역과 상권에 제약 없이 오픈 하는 곳마다 승승장구 하고 있다.

연말연시에는 각종 모임이 많다. 음주문화의 변화로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해결하는 모임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포차천국’과 같이 가격 부담이 없고, 메뉴 구성이 다양한 곳은 인기가 많을 수 없다. 실제로 본사 측은 연말연시에 가맹점 매출이 증가를 한다고 설명했다.

원팩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운영을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상권 특성에 맞는 인테리어 컨셉, 메뉴 선택제를 통해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임대료가 저렴한 골목상권에서도 눈에 띄는 높은 매출을 거둘 수 있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퀄리티가 높은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음에도 불구, 본사의 원팩 시스템 제도 및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간편한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전문 인력이 필요 없어 인건비 절감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pochaheaven.co.kr

창업문의: 02-2601-082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