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요즘 입맛’ 사로잡아야 성공 보인다? 고깃집 프랜차이즈 창업 ‘도둑고기’ 주목!


연탄항아리갈비·주먹고기 등 주력 메뉴 독특한 맛과 구성으로 고객 유입

최근 요식업계에서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을 세우는 것에 몰두하고 있다. 하지만 한 사람도 아니고 여러 사람의 기호를 그것도 까다롭게 변화하는 기준을 사로잡는 일이란 결코 쉽지 않다.

더군다나 불경기까지 겹치면서 예비 창업자들의 입장에서는 창업 비용도 많이 들어가는데 다양한 고객 입맛까지 사로잡을 맛의 기준점을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고깃집 창업 브랜드 ‘도둑고기’가 주목받고 있다. 비교적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데, 특히 요즘 고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독특한 레시피 구성과 분위기 등이 눈길을 끈다.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현실의 고통 속에 과거 향수를 그리워하는 기성세대 및 새로운 것에 쉽게 빠져드는 젊은 세대 모두를 공략할 수 있는 맛과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의 주력 메뉴들을 살펴보면, ‘연탄항아리갈비’, ‘연탄주먹고기’ 등의 메뉴명이 눈에 띈다. 사실 요즘 연탄을 이용해 고기를 굽는 매장이 많이 없는 것을 감안하면 독특하다. 이름과 분위기만 독특한 것이 아니라 ‘도둑고기’가 가진 특유의 부드러운 육질과 풍미가 더해지면서 맛까지 느낄 수 있어 호불호가 많이 나타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도둑냉면’, ‘옛날도시락’, ‘국민된장찌개’ 등 부대메뉴도 독특한 구성과 맛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유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경기 불황이 이어지고 있는 와중에 ‘도둑고기’는 주말 가족 외식 명소 및 연인 데이트 코스 등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 여기에 장기 불황 속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는 고객들이 많은데, 각 레시피의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게 구성돼 있는 ‘가섣비’가 높다는 점도 많은 고객들이 ‘도둑고기’를 찾는 이유가 된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도둑고기’ 맛과 분위기에 반한 고객 외에도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인들의 눈길까지 사로잡는다. 독특한 맛과 레시피 구성을 바탕으로 한 고객 유입이 가맹점 운영 활성화로 작용, 투자비용 회수 및 순수익 창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도둑고기’ 관계자는 “’도둑고기’는 독특한 맛과 구성으로 변덕이 심한 요즘 입맛 트렌드를 사로잡고 있다”며, “게다가 가성비까지 좋아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는 고객들의 발길까지 유도하는 중으로, 가맹점 창업 시 안정적인 운영 기반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kr 창업문의: 1644-372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