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점 창업 아이템 ‘포차35구역’, 브랜드가 곧 경쟁력 입증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 2018년 11월 28일
- 1분 분량

취업률이 떨어지고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은퇴 러시가 가시화되면서 창업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제대로 된 준비 없이 무턱대고 뛰어들면 실패의 쓴 잔을 들이켜야 하는 현실이다.
주점 창업 역시 마찬가지다. 술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문화 특성상 다른 외식 분야에 비해 수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남다른 ‘이름값’ 없이 성공하기 어려운 구조다.
실내포장마차 ‘포차35구역’은 업계에서 바로 이런 ‘이름값’을 바탕으로 브랜드가 곧 경쟁력임을 입증하고 있는 프랜차이즈다.
먼저 요즘처럼 어려운 시기, ‘포차35구역’은 ‘가성비 ‘좋은 메뉴 라인 구성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주머니 사정이 가벼울수록 외식 소비가 위축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을 감안하면 맛 좋고 퀄리티 높은 안주에 가성비가 더해지면 당연히 선택이 집중되는 것이다.
‘포차35구역’은 꼼꼼한 품질 검수를 통한 식재료 및 특제 소스를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맛이나 식품에서 오는 고객 만족도에 있어 언제나 합격점을 받는다. 또 ‘원팩 시스템’ 도입으로 주방 전문 인력 없이 레시피를 구현이 가능해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인건비 절감과 편리한 매장 운영이라는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이는 빠른 테이블 회전율로도 이어져 투자대비 마진 및 매출 상승의 목표 달성을 수월하게 해주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예비 창업자 및 한 번의 실패를 맛본 업종 변경 대기 중인 자영업자들이라면 비용적인 문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만큼 ‘포차35구역’의 이런 장점은 창업 문의로 이어진다.
실제로 점포 선정을 진행중인 매장으로 종각역, 부천중동, 대전유성구, 김해인제대, 속초, 제주시 등 전국 각지에 다양한 지역과 상권에서 형성돼 있다.
‘포차35구역’의 관계자는 “창업시장의 지나친 경쟁으로 특출 난 기술이나 홍보 방법 없이 개인이 직접 매장을 오픈하면 리스크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다”면서, “포차35구역은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을 통해 가맹점을 지원하고 있어 초기 창업 희망자 및 업종 변경 대상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3-3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