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치킨전문점 ‘5969치킨’, 가성비 좋은 메뉴와 창업 비용으로 ‘시선강탈’


치킨 프랜차이즈 ‘5969치킨’, 브랜드 특유의 레시피 내세워 차별화 된 성공 행보 이어가

2019년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지난 시장을 분석해보면 ‘가성비’라는 키워드를 만족시키는 브랜드가 선전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소비심리 위축 등으로 인해 주머니 가벼운 소비자들이 좀 더 ‘싸고, 맛있는’ 치킨을 선호했기 때문이다.

올해는 가성비와 함께 차별성이 부각된 브랜드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요즘 소비자들은 단순히 싸다고 해서 구매하지 않는 ‘스마트컨슈머’ 즉, 똑똑한 소비를 진행하고 있기에 ‘가성비’만으로는 사로잡을 수 없다. 가성비는 물론이고 제품의 퀄리티가 높고 품질이 우수해 마음적인 만족도로 이어지는 ‘가심비’까지 만족시켜야 할 이유다.

‘5969치킨’은 국내산 원육으로 치킨을 만들고 있다. 브랜드 특유의 레시피로 만들어 기존 치킨보다 바삭한 크리스피 치킨이 인기다. 깨끗한 기름에 튀겨 느끼함이 없어 생맥주와 잘 어울린다.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이 없다.

캐주얼한 인테리어 매장에서 즐기는 것도 매력적이다. 요즘 소비자는 분위기를 따져서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필수다. 테이크아웃으로 구매하기도 쉽다. 실제로 가격 부담이 없어 많은 고객들이 구매를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해야 할 부분 창업 비용과 전체적인 창업 시스템이다. ‘5969치킨’은 창업 비용이 저렴하다. 현재 경제사정을 감안, 업종은 달라도 기존에 외식 관련 매장을 운영하고 있을 시, 간판이나 로고 등 기본적인 ‘5969치킨’ 브랜드 아이덴티티만 갖추면 창업이 가능한 것이다. 이런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집기나 인테리어 변경에 따른 추가 비용이 발생되지 않는다.

본사는 마진을 줄이면서까지 가맹점 이익 극대화를 위해 싼 값에 원재료를 공급하는 중이다. 각 가맹점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까지 보장된 치킨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투자비용 회수율이 높고 만족할 만한 수준 이상 순수익을 남길 수 있어 예비 창업자 입장에서 ‘5969치킨’은 매력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인식된다.

‘5969치킨’의 관계자는 “’5969치킨’의 가장 큰 강점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도 퀄리티는 높으면서 가격은 저렴한 치킨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 층을 확보하면서 매출 상승이라는 긍정적인 목표까지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또 ‘5969치킨’은 이런 장점 외에 창업자 입장에서도 저렴한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5969.co.kr

창업문의: 1833-595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