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인기 주점 프랜차이즈, 저렴하게 창업하는 방법은? ‘포차스미스’


안주가 맛있는 복합주점 ‘포차스미스’, 본사 자체적으로 인테리어 진행 및 무이자 대출까지 지원

불황일수록 주류 매출은 더 늘어난다는 말이 있다. 이를 증명하기라도 하듯 최근 창업 시장에서 실내 포장마차 등 주점 프랜차이즈의 인기 바람이 거세다. 특히 창업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도모할 수 있는 소자본 주점 프랜차이즈에 대한 관심이 높다.

주점 프랜차이즈를 저렴하게 창업하기 위해서는 본사에서 어떤 지원정책을 실시하고 있는지 눈여겨 봐야 한다. 본사의 지원에 따라 창업 투자금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또 창업비용이 과도하게 비싸지는 않은지도 살펴봐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복합주점 프랜차이즈 ‘포차스미스’가 합리적인 창업 비용과 적극적인 예비창업자 지원 정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일반적으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가맹점 오픈 준비 시 인테리어를 외주 업체에 맡기지만, ‘포차스미스’는 본사 자체적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한다는 게 다른 점이다. 본사 직원들이 실무에 투입돼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중간 마진이 없어져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하자가 발생하더라도 본사에서 공사를 한 덕분에 즉각적인 보수가 이뤄진다.

아울러 인테리어 비용 관련 무이자 대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에 매장을 운영 중인 점주가 업종변경을 할 경우 창업 최소비용을 지원한다. 이처럼 다양한 창업 지원 정책을 실시하고 있기 에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큰 상황이다.

‘포차스미스’는 기존 주점 프랜차이즈의 단점을 보완하고 안주를 다양화해 차별화를 둔 새로운 형태의 복합 주점 브랜드다. 퐁듀에서 닭갈비, 짬봉탕까지 60여가지 다양한 메뉴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

모던하면서도 빈티지한 스타일의 믹스매치 인테리어는 고객들에게 여유로움과 편안함, 그리고 세련됨을 느끼게 한다. 이는 여타 저가형 주점과 ‘포차스미스’를 구별하는 성공 포인트로 자리잡고 있다.

‘포차스미스’ 관계자는 “본사 직원들이 풍부한 현장 경험을 토대로 인테리어 공사와 하자 보수는 물론 매장 관리, 인력 관리, 판촉 관리 등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초보 창업자들도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pochasmith.co.kr

창업문의: 010-4927-818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