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젊은 세대 겨냥한 감성 익스테리어&인테리어 구성한 수제맥주 및 와인전문점 ‘레드문’
하루에도 수많은 주점 브랜드가 생겨나고 사라지는 가운데 창업 시장에서 얼마나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루느냐가 중요한 관건이 되고 있다. 비슷비슷한 브랜드로는 창업 시 성공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렵다는 판단이 그 이유다.
신규 주점 브랜드들은 타 브랜드와 구별되는 독특한 경쟁력 찾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예비창업자들 역시 프랜차이즈 창업 시 브랜드를 선택할 때 신중함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수제맥주&와인전문점 ‘레드문’이 독특한 컨셉과 창업 경쟁력으로 예비창업자들 사이에 인기를 모으는 중인데, 수제 맥주나 와인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독특한 분위기 속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레드문’은 ‘바이젠’, ‘필스너’ 등 수제맥주 마니아들에게 유명한 고급 수제 맥주와 ‘트라피체, 이스까이 말벡 까베르네 프랑’ 외13종의 와인을 구비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가격대도 합리적이어서 여타 수제맥주 전문점과 차별화된다.
퀄리티 높은 안주 메뉴 역시 '레드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페퍼로니, 불고기, 에그 프로슈토, 로제 치킨 등 요리급 안주 라인업이 구비되어 있어 수제 맥주, 와인의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려준다. 1차만 식사 겸 해서 가볍게 즐기고 헤어지는 현대인의 음주 문화에도 적합하다고 할 수 있으며 안주 가격 또한 저렴하면서도 퀄리티가 보장돼 고객들의 재방문률이 높고 단골을 확보하기에도 유리하다.
그러나 ‘레드문’만의 가장 차별화되는 성공경쟁력은 뭐니뭐니해도 익스테리어&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다. '레드문'이라는 브랜드명에 맞게 컨셉을 맞춰 어두운 밤에 빛나는 달과 같은 익스테리어&인테리어를 적용한 것. 달의 표면을 연상시키는 거친 벽, 빈티지한 소품, 다채로운 조명은 새로운 세계에 들어선 듯한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러한 익스테리어&인테리어는 고객들의 입소문 효과를 내는 데도 효과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독특한 분위기 속에서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셀카 등 사진을 촬영하도록 유도하고, 이러한 이미지가 SNS를 통해 전파되며 자연스럽게 '레드문'을 홍보하는 매개체가 된다.
따라서 점주는 물론 본사 입장에서도 별도의 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고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원활한 신규 고객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요즘 2030 젊은 세대를 잡아야 창업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강력한 성공 포인트일 수밖에 없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불황 속 주점 창업을 염두하고 있다면 타 브랜드와 얼마나 차별화되는 전략을 갖고 있는지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며, "'레드문'은 고급 수제 맥주와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점과 독특한 익스테리어&인테리어까지 2030 세대의 방문을 유도할 만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레드문.com
창업문의: 1899-6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