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실내포장마차 창업 브랜드 ‘포차35구역’, 최소 인원으로 최대 효과를!


신개념 포장마차 ‘포차35구역’, 인건비 걱정 속 원팩시스템 등 운영 효율성 높이는 포인트 마련

다양한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쟁 과다로 포화상태이지만, 계속해서 음식점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다. 늘어난 창업 수만큼 폐업률도 늘어나고 있어 창업 시 본사 선택은 신중해야 한다. 특히, 초보 창업가 일수록 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안정적인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창업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또 안정적인 수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라면 무엇보다 창업의 안정성에 높은 비중을 두기 마련인데, 프랜차이즈 본사에 도움을 받으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하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오랜 기간 동안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눈 여겨 볼 만 하다.

여기에 최근에는 인건비 상승 등의 이슈로 최소 인원으로도 창업이 가능한 곳이 인기를 얻고 있다. 원팩시스템 도입으로 요리 간편화를 끌어 내는 등의 시스템을 갖춘 것이 그것이다. 대표적인 곳으로 ‘포차 35구역’을 들 수 있다.

‘포차35구역’은 가장 큰 특장점은 다양한 메뉴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높은 품질로 제공하는 데 있다. 순대볶음, 국물떡볶이, 직화제육볶음, 해물파전, 닭볶음탕 등을 별도의 조리 없이 빠르게 제공할 수 있어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고 창업주 입장에서도 부담없이 메뉴를 제공할 수 있다. 가성비 좋은 메뉴라인으로 인해 망설이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다.

여기에 새해 창업 아이템으로 ‘포차 35구역’을 집중해야 하는 이유는, 단기간에 투자금 회수가 가능한 브랜드라는 점이다. 소자본으로 창업을 시작한 후에, 단기간에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을 만큼 브랜드 경쟁력이 뛰어나고 회전율이 높아 단기간에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최소 인원으로 운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외식 시장에서는 최근 인건비 이슈가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포차 35구역’의 경우 원팩 시스템을 사용하고 특별한 조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특유의 브랜드 맛을 낼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최소 인원으로 최대효과를 낼 수 있는 브랜드 경쟁력을 갖췄다.

또 오랫동안 성공한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자랑하는 본사가 강력 지원해서 최소 비용으로 매장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아울러 ‘포차35구역’은 빠른 테이블회전율로 매출 상승이 이뤄지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전반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메뉴가 제공되는데 추가 구매로 인한 매출 확보가 가능하고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고객 충성도가 높아 점주와 소비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것이다.

‘포차35구역’ 관계자는 “브랜드 특유의 메뉴 구성으로 모든 매장에서 동일하게 ‘포차35구역’만의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원팩시스템으로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단골고객 확보 및 신규고객 유치가 원활해지면서 매출 상승 및 마진률을 높여 예비 창업자와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창업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35pocha.co.kr

창업문의: 02-463-336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