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집 창업 아이템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이 대세라 불리는 이유 집중분석
최근 한 외식 관련 단체의 조사에 따르면 회원사 중 400여개 외식 업체를 선정, 1년 간의 영업 현황을 추적한 결과 125개 업체가 폐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단체의 조사결과 만 볼 때, 연간 폐업률이 30%가 넘는다.
그만큼 아이템의 경쟁력 보유 여부와는 별도로 외식 시장 내에서의 과도한 경쟁과 장기화된 경기불황에 따른 외식 소비 저하를 이겨내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는 뜻이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바로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브랜드로써 창업자들 사이에는 이미 2019년 고깃집 창업 유망 아이템으로 거론된다. 그렇다면,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이 대세로 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2019년 자영업 시장의 최대 화두 가운데 하나는 ‘인건비 상승’ 문제 이다. 최저임금 상승으로 외식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인건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쉽고 간편한 조리시스템의 도입, 특화된 단일 메뉴 구성을 통해 인건비 절감 효과를 실천하는 중이다. 이 경우,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 없어 여기에 발생되는 인건비 부담이 줄고 누구라도 간편하게 돼지김치구이의 맛과 풍미 구현이 가능해 고객 확보에 용이한 장점이 있다.
메뉴 구성에 대한 선택과 집중, 여기에 인건비 절감 시스템까지 갖추면서 일단 1차적으로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의 경쟁력이 생성된 것이다. 여기에 융통성까지 발휘, 추가 매출을 위한 꽃껍데기 메뉴 등을 추가 구성, 단일 메뉴에 집중하면서도 폭넓은 고객층 확보를 위한 포인트를 수립했다.
이를 통해 돼지김치구이 맛에 반해 매장을 찾았던 고객도 부가적으로 꽃껍데기 맛을 보고 계속해서 매장을 찾아 고정 고객층으로 연결되기도 한다. 당연히 폭넓은 고객층의 확보, 고정 고객층의 증가는 매출 상승의 원동력으로 작용할 수 밖에 없다.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의 관계자는 “고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호불호 없는 대한민국 대표 외식 메뉴지만 창업을 계획하게 되면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다.”면서, “2019년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여기서 나온다”고 말했다.
덧붙여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특화된 단일 메뉴 구성 및 본사의 전문 분야별 창업자 지원 체계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는 중”이라며, “20평 매장에서 매출액 월7,850만원을 돌파하는 등 입점하는 곳마다 최고 매출액을 갱신하고 있다. 안정적인 매장 운영 및 매출 상승은 물론 투자비용을 회수하기에도 용이해 많은 창업자들이 지속적으로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 문의를 해온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jeongtong.co.kr
창업문의: 1811-78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