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87(팔칠)닭강정’, 4중 매출 상승 시스템, 닭강정 창업 시장에서 새 이정표 수립


닭강정전문점 ‘87(팔칠)닭강정)’, 배달은 물론 포장, 단체주문, 홀 판매 등 4단계 성공 기반 구축

닭강정은 치킨요리 중에서도 독특한 맛과 식감으로 최근 들어 더욱 사랑 받는 외식 메뉴다. 그래서 창업을 통해 새로운 길을 모색 중인 은퇴자들이나 젊은 예비 사업가들이 선호하는 창업 아이템이다.

이런 이유로 많은 이들이 닭강정 창업 시장에 뛰어들지만 결과는 기대한 만큼 썩 좋지 못한 것이 현실인데, 요즘 같은 불경기에 판매 전략의 오류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닭강정전문점 ‘87(팔칠)닭강정’은 이른바 ‘4중 매출 상승 시스템’을 가동해 해당 업계에서 새 이정표를 수립하고 있다. 배달은 물론 포장, 단체주문, 홀 판매에 이르기까지 다각화된 판매채널을 통한 성공 기반을 구축하는 중이다.

닭강정과 치킨이 ‘국민간식’으로 등극할 수 있었던 것은 언제 어디서든 혹은 어떤 방식으로든 시간과 장소, 상황의 구애를 받지 않고 다양한 시점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87(팔칠)닭강정’의 4중 주문폭주 시스템 역시 이런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가동된다.

배달, 포장, 단체주문, 홀 판매를 통해 각자 원하는 방식으로 ‘87(팔칠)닭강정’만의 레시피를 맛볼 수 있는 것인데, 그만큼 매출 상승 폭이 높아질 수 밖에 없다. 특히 소형 매장일수록 그 경쟁력은 배가 되고 있는데, 실제로 ‘87(팔칠)닭강정’의 한 가맹점의 경우 8평 소형 매장에서 월 매출 5,600만 원이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달성 중이다.

주로 테이크아웃을 전문으로 하거나 홀 판매에 주력하고, 단체 주문은 아예 엄두도 내지 못하는 타 닭강정 프랜차이즈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프리미엄급 매출 상승 포인트를 겸비하고 있다.

이렇게 ‘87(팔칠)닭강정’이 매장 별로4중 주문폭주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된 배경에는 전통 강정 제조 방식을 고수하며 기존 닭강정과 차별화된 맛을 통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 첫번째 이유다. 여기에 초간편 조리시스템 개발을 통한 쉽고 빠른 조리시스템의 구축, 어느 상권에서도 성공적인 운영이 가능한 브랜드 경쟁력 등이 작용한 결과가 두번째다.

마지막으로, 대기업과의 물류제휴를 통해 전국 어느 곳이든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자재 배송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퀄리티를 제공하는 점이 세번째 성공요소다.

‘87(팔칠)닭강정’의 관계자는 “배달과 포장, 단체주문, 홀 판매와 같이 다각화된 판매 전략은 고스란히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기 마련인데, 실상 시스템적으로 쉬운 부분이 아니기에 닭강정을 비롯한 많은 외식 분야에서 시도하기 어렵다”면서, “하지만 ‘87(팔칠)닭강정’은 전통 강정 조리 비법을 통한 차별화된 닭강정 맛을 구현했으며, 고객들의 극찬과 함께 ‘닭강정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 ‘87(팔칠) 닭강정’ 만의 저력은 4중 주문폭주 시스템의 정착이라는 결과로 이어졌고 지금의 닭강정 창업 시장에서 새 이정표를 수립하게 된 배경”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홈페이지: www.87chicken.com

창업문의: 1877-924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