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 창업 브랜드 ‘미카도스시’의 신선하고 건강한 ‘제철’ 레시피, 소비자 ‘취향저격’
사람들의 외투가 점점 가벼워지면서 어느덧 천지에 파릇한 새싹이 돋아나고 있다. 겨우내 움츠러들었던 몸의 긴장이 완화되면서 나른해지기 쉬운 요즘인데, 이럴 때 일수록 제철 음식을 통해 기력을 회복하고 활기를 되찾고 싶어진다.
이에 제철에 맞는 음식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 넘치는 삶을 영위한다면 더할 나위 없는데, 대표적으로 수산물은 봄에 즐기기 좋은 식재료로 손꼽힌다. 그래서 새조개나 소라, 바지락, 회, 초밥 등이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초밥 요리는 단일 해산물과 달리 밥과 함께 즐기는 레시피로써 든든한 한 끼가 되면서 더욱 사랑 받는 중이다.
‘미카도스시’는 ‘신선하고 건강한 초밥으로 최고의 행복을 선사한다' 라는 슬로건을 내건 초밥전문점 브랜드로써, 바로 이런 계절적 요인에 어울리는 곳이다. 특히 연어, 참치, 광어, 새우, 롤 등 다양한 해산물 및 식재료를 제대로 검증된 것들만 사용하기에 더욱 자연 그대로의 맛과 신선함을 손님에게 제공한다. 신선하고 건강한 ‘제철’ 레시피의 경쟁력을 통해 소비자의 ‘취향저격’ 포인트를 만들어 나가면서 경쟁력을 발휘 중인 것이다.
‘미카도스시’의 초밥 레시피 제조 시 구성되는 광어의 경우 ‘넙치’로도 불리며 고단백 저칼로리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됐다. 비린내가 적고 초밥 등 여러 가지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 대중적으로 즐기는 대표 어종 가운데 하나인데, 3~4월 봄철이 즐기기 가장 적당한 식재료이기도 하다.
‘미카도스시’의 모든 초밥 메뉴는 이렇듯 봄철에 최적화된 식재료를 통해 구성되면서 요즘 같은 때 가장 잘 어울리는 외식 아이템으로 각광받는 것이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각 매장마다 설치된 전면 수족관이 한 몫 한다. 매일 싱싱한 제철 어종으로 신선하고 건강한 초밥 요리를 고객에게 제공되면서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제철 메뉴로써의 강점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셈이다.
또 ‘미카도스시’는 누구나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일식을 선보이겠다는 일념 하나로, 소고기초밥, 육사시미초밥, 간장새우초밥, 생연어초밥 등 60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모든 접시가 1,700 원에 책정돼 맛과 퀄리티가 보장된 레시피를 부담 없이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1초에 한 접시가 판매되고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다양한 고객층 확보가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아울러 ‘미카도스시’는 각 매장 별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면서 고객 만족도 실천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미카도스시 서현점 오픈 100일 잔치’ 이벤트를 예로 들 수 있다. 100일잔치 이벤트는 지난 1일부터 시작해 오는 5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로, 골라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60여가지 모든 초밥 10+1, 즉 초밥 10접시를 먹으면 1접시가 무료라는 내용이다. 지난 100일 ‘미카도스시’를 사랑해준 고객들에 대한 감사와 향후 천일, 만일까지 신선한 자연의 건강한 마음을 담아 맛있는 초밥, 행복한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마음이 담겼다.
‘미카도스시’를 운영하고 있는 ㈜올바른에프앤비의 고영호대표는 "음식을 판매하는 회사가 기본을 지키고 정직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그 결과 2018년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하며 항상 고객에게 초밥의 맛에 충실하고 고객의 말에 귀 기울이는 기업이 되고자 항상 성장하고 발전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직 아침과 저녁으로 찬 바람이 불기는 하지만, 기나긴 겨울이 끝나고 외식 업계에도 전해져 오는 봄의 기운으로 ‘미카도스시’의 경쟁력이 제대로 발휘되는 시기"라며, "봄에 제철 메뉴로 손꼽히는 초밥이라는 아이템을 바탕으로 ‘미카도스시’ 만의 맛있고 퀄리티 높은 다양한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으니 더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카도스시’는 요즘 같은 창업 호황의 시기와 브랜드 경쟁력 덕분에 전주 3호 매장인 전주객사점이 오는 4월 6일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전주객사점은 앞서 언급했듯 동일 점주가 3호점으로 오픈하는 매장으로써 1호 전주 혁신도시점(2018년 1월), 2호 전북도청점(2018년 5월)에 이은 15개월만에 3번째 점포를 오픈하는 쾌거다.
홈페이지: www.mikadosushi.co.kr
창업문의: 1522-3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