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다양성보다 전문성이 중요!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단일 메뉴로 승부수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할머니가 만들어 주시던 손맛 그대로 외식 창업시장에서 인기

고깃집 창업은 이미 검증된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이다. 대한민국 사람들의 외식 대표 메뉴이기 때문에 수요도 역시 많은 것이다. 가족모임, 회식, 친구들 모임 등 어느 자리에서도 어울리며, 호불호가 적은 고깃집, 그 중에서도 돼지고기의 선호도는 더욱 인기가 높다.

인기만큼이나 외식 업계에서도 고깃집 창업 아이템은 경쟁이 치열하다. 많은 브랜드 중에서도 고객에게 인기를 얻기 위해서는 차별성과 전문성 확보가 중요한 이유다.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잘 익은 김장 김치와 신선한 국내산 냉장 돼지고기를 무쇠솥 뚜껑에 푸짐하게 담아 자글자글 졸여주시던 할머니의 손맛과 정성을 그대로 구현했다. 기존의 김치찌개나 김치 찜과는 전혀 다른 맛과 비주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돼지김치구이라는 특화된 단일 메뉴와 쉬운 조리 시스템을 표방한다. 그리고 무이자 주류대출 3천만원을 지원하며 소형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밖에 없는 운영 비법을 내세우고 있다. 전 메뉴에 걸쳐 쉬운 조리 시스템 설계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돼지김치구이의 깊은 맛을 살릴 수 있다. 그리고 단일 품목이기에 조리 및 운영이 간편하고 중독성 있는 맛으로 고객몰이를 할 수 있다. 따라서 경력이 많고 인건비가 비싼 전문 주방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홀 및 주방 인건비 부담이 적어 고정적인 운영비용을 줄이기 용이하다.

또한 어느 상권에 입점하더라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국내 양돈 농가와 직계약해 유통마진을 최소화함은 물론, 양질의 국내산 냉장돈육으로 효율적인 가격에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 식재료는 HACCP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제공받으면서 그만큼 고객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구현하는 중이다.

아울러 늦은 오후(5시) 식사 고객을 시작으로 1~2차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화된 단일 메뉴로 오후 5시부터 밤 12시까지 7시간 동안 집중 영업을 통해 매출과 마진을 동시에 상승시키고 있다. 이런 긍정적인 요소들을 통해 매출 하락을 걱정하는 타 브랜드들과는 달리,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의 전 매장은 지난 3월에도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일과 삶의 균형을 지킬 수 있는(워라벨) 대표 브랜드로 인식되면서 젊은 창업자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할머니가 해주시던 돼지김치구이 메뉴와 어울리는 정감 넘치는 인테리어 또한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의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레트로 스타일의 인테리어에서 맛보는 할머니의 손맛과 정성이 깃든 메뉴는 어릴 적 손주에게 사랑스런 눈길로 음식을 해주시던 할머니의 사랑을 그대로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관계자는 "다년간 요식업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리를 간편하게 해 누구나 쉽게 운영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창업비용 설계로 소자본 창업도 가능하게 만들었다”면서, “고깃집 창업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노동시간 대비 적은 수익률을 개선하는 데에도 힘을 불어넣었다. 정통집의 빠른 회전율은 핵심 시간 운영만으로도 매출과 수익률을 함께 높일 수 있어 창업주들의 만족감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 "고 말했다.

덧붙여, "전국적으로 신선함을 유지하면서도 신속 정확한 배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전국 가맹점에 대한 효율적인 물류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 부분도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만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특화된 단일메뉴로써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 젊은 층을 겨냥한 ‘꽃껍데기’ 메뉴를 더해 추가 매출 상승 포인트를 마련했다.

홈페이지: www.jeongtong.co.kr

창업문의: 1811-784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