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무사 대작’, “심플한 승부수가 트렌디 이자카야 주점 창업 해답을 제시한다”


주점 프랜차이즈 ‘무사 대작’이 창업자에게 제시하는 바람직한 성공의 방향성 주목

외식 창업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매장을 오픈한다고 했을 때, 가장 크게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위한 컨트롤 타워의 역할일 것이다. 특히 외식업계 경력이 전무한 초보 창업자의 경우는 이런 부분을 가장 많이 의지할 수 밖에 없다.

주점 창업 시장도 마찬가지다. 얼마나 경쟁력이 있으며, 또 창업자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브랜드인지를 결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측면에서, 트렌디 이자카야 ‘무사 대작’은 ‘심플한 승부수’를 통해 트렌디 이자카야 주점 창업 시장에서 적절한 해답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그들이 추구하는 바람직한 성공의 방향성을 주목하는 이유다.

‘무사 대작’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 자칫 리스크 부담을 크게 가중시킬 수 있는 대규모 오픈 보다는 창업자의 경제 사정과 비용 준비 상황을 감안한 맞춤형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소형평수나 소규모 매장 창업에 적합한 이들에게 비용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는 목적이 큰데, 워낙 브랜드 경쟁력이 높다 보니 적은 비용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만큼 안정적인 운영까지 기대할 수 있는 대목이다.

여기에 다양한 인력을 필요로 하는 자영업의 특성상 최저임금상승은 민감한 현안인데, ‘무사 대작’은 원팩 반조리 시스템의 도입으로 간편조리 방식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문주방인력의 부재에도 퀄리티 높고 맛있는 레시피 조리가 가능해 그만큼 인건비 절감의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또 간편조리시스템이기에 주방을 비롯해 매장 전반에 걸친 운영의 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다.

이렇듯, ‘무사 대작’은 창업자에 최적화된 다양한 ‘심플 전략’을 통해 불경기에도 가맹점 수를 늘려 나가는 대세 주점 창업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무사 대작’의 관계자는 “장기불황으로 인해 주점 창업 시장 역시 갈수록 사정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간단한 진리를 터득하면 언제든지 성공 창업의 길을 제시할 수 있다”면서, “바로 ‘무사 대작’이 추구하는 가치이기도 한데, 소규모, 소형평수 창업 지원과 간편조리시스템 도입 등이

한편, 트렌디 이자카야 ‘무사 대작’은 창업자에 최적화된 심플한 지원 체계 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매장 분위기, 레시피의 다양성과 맛을 통해 고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면서 매출 상승으로 연결, 각 매장별 성공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홈페이지: www.musa.co.kr

창업문의: 02-469-3369

#무사대작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