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외식 창업 아이템 ‘아날로그키친’ 요즘 같은 불경기에 ‘안성맞춤’


외식프랜차이즈 ‘아날로그키친’ 세 가지 성공 창업 포인트 통해 창업자 관심 유도

장기 불황, 과도한 경쟁, 최저임금상승 등의 여파로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고 있는 시기적 흐름과 무관하게 외식 창업 시장은 여전히 추운 겨울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 조금이라도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매장 운영을 위해 각 프랜차이즈 및 개인 매장들은 고심하지만 뚜렷한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다.

그래서 이럴 때 일수록 무언가 차별화된 전략과 대비책이 필요한 것이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 그런 방법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 이런 와중에도 성공 창업 포인트 수립을 통해 요즘 같은 불경기에 ‘안성맞춤’ 외식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브랜드가 있다. 어려움 속에서도 SNS에 강한 20~30대가 든든하게 지켜 줬다는 “아날로그키친”이다.

외식프랜차이즈 ‘아날로그키친’은 세 가지 성공 창업 포인트를 통해 예비 창업자는 물론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관심까지 한 몸에 받는 중이다.

경기가 어렵다 보니 무턱대고 창업 시장에 뛰어드는 ‘무경험 초보 창업자’들이 늘어나가고 있는데, 필승 전략과 노하우를 축적해도 살아남기 쉽지않은 요즘 경기에 폐업 확률을 높이는 지름길이다.

그래서 ‘아날로그키친’은 요리를 전혀 못해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른바 간편한 조리 시스템을 도입한 것인데, 외식 창업 시장의 핵심이 ‘맛’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초보 창업자도 요리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은 플러스 요소다.

게다가 고급 주방 인력을 고용하지 않아 인건비 절감의 효과도 나타나면서, 최저임금상승의 시대, 순수입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포인트로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 ‘아날로그키친’은 명확한 고객층의 확보를 통해 단골 고객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높은 충성도를 가진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속적이고 꾸준히 장기 고객을 확보한다는 것은 외식 창업 시장에서 있어 성패를 가늠하는 가장 중요한 잣대로 손꼽힌다. 결과적으로 매출 상승의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보다 안정적이며 성공적인 창업의 길을 걸어갈 수 있는 것이다.

이것이 지난 6년간 ‘아날로그키친’이 쌓아온 브랜드의 경쟁력과 성공창업 전략 수립은 결국 안정적인 매출로 연결되면서 폐업이나 리스크 부담 없이 운영해 나갈 수 있는 최적화된 외식 창업 아이템으로 불리는 이유다.

‘아날로그키친’의 관계자는 “그저 적당히 매장만 오픈하면 기본적인 매출 달성은 가능하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이 결국 과도한 경쟁과 경제 불황의 시기 외식 창업 시장에서 도태되는 근본적 원인”이라고 지적하며, “이런 가운데 ‘아날로그키친’은 초보 창업자도 수월한 요리가 가능한 편의성, 지속적인 타깃 연령층 설정을 통한 지속성, 6년 간 한 자리를 지켜온 안정적 매출을 기반으로 성공 창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를 통해 ‘아날로그키친’만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가면서,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지속적인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창업문의: 1800-719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