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고기집 창업은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창업 문의가 폭발적인 이유?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독특한 단일 메뉴, HACCP 인증, 국내 양돈농가 직계약 등 차별화

고깃집 창업의 최근 성공 요인은 뭐니뭐니해도 메뉴의 차별성, 간편한 단일 메뉴 구성을 꼽을 수 있다. 고기 맛이 다 거기서 거기라는 인식으로 인해 메뉴의 차별화가 부족하거나 복잡한 메뉴 구성으로 선택에 혼란을 줄 경우,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아두기 어려운 게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이 기존 타 브랜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된 전략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특히, 단일메뉴 시스템을 통해 차별성과 편의성을 높이면서 상권이나 매장 규모에 관계없이 전체 매장이 매월 최고 매출 실적을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브랜드명 앞에 붙는 수식어 그대로 ‘돼지김치구이’에 특화된 프랜차이 고깃집 창업 아이템으로써 단일메뉴의 경쟁력을 제대로 발휘하고 있다. 원조 돼지김치구이는 김치찌개나 김치찜이 아닌 기존에 없던 전혀 새로운 메뉴로 고객들이 열광하고 있다.

처음에는 호기심에 방문을 했다가 한 번 맛을 보면 중독이 되기 때문에 단골 고객이 될 수밖에 없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신선한 국내산 냉장 돼지고기와 깊은 맛의 묵은지가 뜨거운 불판 위에서 만나는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전에 없던 새로운 돼지고기 요리의 맛을 고객에게 선사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돼지김치구이 자체가 차별성 있고 독특한 맛으로 고객을 유입, 다양한 추가 메뉴를 구성하지 않아도 되면서 운영의 편의성을 추구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만의 자랑이다.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의 장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HACCP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국내산 돼지고기를 제공받음으로써 위생적이고 신선한 고기만을 사용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덕분에 브랜드 초기에 신촌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소비자들 사이에 믿을 수 있는 고깃집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 양돈농가와 직계약을 맺고 있어 언제 어디든 변함없는 물류 공급이 가능하고 양질의 국내산 냉장돈육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면서 가맹점주 입장에선 원가율을 낮춰 마진율을 높일 수 있어 도움이 된다.

여기에 초보 창업자라 하더라도 고깃집 창업이 가능할 정도로 전 메뉴에 쉬운 조리 시스템을 설계, 누구나 손쉽게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만의 돼지김치구이 맛을 재현할 수 있다. 따라서 전문주방장을 채용할 필요가 없어 자연스럽게 인건비 부담과 고정비용이 줄어든다.

‘정통집’ 관계자는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색다른 돼지김치구이 단일 메뉴로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단일메뉴의 경쟁력을 인정받으면서 여러 가지 메뉴를 구성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운영의 편의성까지 높였다. 이밖에 성공 창업에 도움이 되는 수많은 경쟁력을 바탕으로 각 매장 별로 연일 최고 매출 기록을 갱신하며 승승장구 중”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은 업종변경 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실제로 한 매장의 경우 원조 돼지김치구이전문점 ‘정통집’ 으로 업종변경을 해 월2천만원 미만의 매출을 올리던 매장이 단번에 월 6천만 원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이 매장 또한 매월 최고 매출액을 갈아치우고 있어 업종변경 성공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홈페이지: www.jeongtong.co.kr

창업문의: 1811-784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