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호치킨’, 맛의 차별화가 곧 성공의 지름길!


치킨집 창업 아이템 ‘호치킨’, 타 브랜드와 확실한 차별성 구축으로 업계 선도

고깃집이나 치킨, 피자 등은 연령에 상관없이 다수의 고객에게 꾸준한 수요를 가지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다. 바로 이런 점으로 인해 외식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은 해당 아이템으로 매장 오픈을 희망한다.

하지만 이렇다 보니 다수의 창업자들이 관련 시장에 모여들면서 경쟁이 심화되는 중이다. 특히 치킨 창업의 경우, A급 상권은 물론이고 C, D급 상권에서도 심심찮게 다수의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만큼, 치킨 창업을 시작할 때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차별성을 가장 쉽게 느끼는 것이 바로 ‘맛’에 달려있는 만큼 이 부분에서 차별화를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해 매장을 오픈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호치킨’이 창업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다.

‘호치킨’은 타 브랜드와는 확실하게 다른 맛의 차별성을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이를 통해 재 주문 고객 비율이 높은 편으로, 특히 오븐에 한번 더 구워 바삭한 식감과 특유의 맛이 더해진 '치슐랭', 매콤달콤하면서 ‘호치킨’의 대표적인 사이드 메뉴로 각광받고 있는 '스푼떡볶이' 등 다양한 맛의 강점을 가진 레시피로 경쟁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아울러 이런 맛의 차별화는 창업 시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실제로 ‘호치킨’의 가맹점은 연일 높은 일매출을 기록 중이며, 가맹점주들의 만족도 또한 높은 편이다. 이러한 가맹점주의 높은 만족도가 신규 창업자들의 관심으로 이어지면서 ‘호치킨’을 통한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 것이다.

호치킨’ 관계자는 “외식 창업 시장, 그 중에서도 치킨 전문점 창업은 맛의 차별화를 이끌어야만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기본적인 치킨의 맛은 물론이고 다른 매장에서는 좀처럼 맛볼 수 없는 메뉴를 제공해야만 고객의 유입을 꾸준히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그런 점에서 ‘호치킨’은 맛에 대한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수익을 유도하고 맛의 차별화를 통해 재 주문 고객까지 확보하면서 높은 매출을 이끌어 내고 있다”며, “치킨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호치킨’을 찾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창업문의: 1644-572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