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 창업 아이템 ‘도둑고기’가 추구하는 가치, ‘맛’에 대한 노력에서 비롯되다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국내 음식 및 주점업 종사자의 숫자가 무려 200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장기불황에 맞물려 갈수록 외식 창업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것을 방증 하는데, 이럴 때 일수록 특별한 경쟁력을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고깃집 창업 시장의 경우,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외식 메뉴라는 점에서 선호도가 높지만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수 있어 ‘양날의 검’과 같은 분야로 인식된다. 그래서 무언가 차별화된 전략과 제대로 된 준비가 필요한 것이다.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는 기본적으로 고깃집 창업 브랜드답게 ‘맛’에 대한 승부수를 띄우는 중이다. 어떻게 보면 외식 창업 시장에서 기본적이고 당연한 가치이기도 하지만, 해당 브랜드는 이것을 더욱 구체화 시키고 있다.
‘도둑고기’는 ‘연탄항아리갈비’, ‘연탄주먹고기’ 등 대표적인 시그니처 메뉴 이외 ‘옛날냉동삼겹살’, ‘황제소갈비살’, ‘훈제돼지막창’까지 총망라된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중이다. 여기에 각 메뉴별로 엄선된 재료와 양념, 전통방식 그대로의 숙성 과정 등을 거쳐 최적의 맛을 구현, 한번 맛보면 다시 먹고 싶은 메뉴 라인을 구성해 고정 고객층을 흡수하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자칫 잃기 쉬운 입맛을 돌아오게 할 수 있는 ‘도둑고기’ 만의 ‘특선메뉴’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신선한 감칠맛이 일품인 ‘육회’ 관련 레시피 들인데, ‘황제물육회’, ‘도둑육회’, ‘육회비빔밥’ 등으로 구성됐다.
그 중에서도 황제물육회는 호주청정우의 우둔살을 듬뿍 올리고 다양한 야채와 함께 시원하고 새콤매콤한 맛으로 최고의 별미로 손꼽힌다. 아울러 맛과 푸짐한 양 또한 ‘도둑고기’ 특선메뉴를 맛보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메인 요리부터 특선메뉴에 이르기까지 ‘도둑고기’의 ‘맛’에 대한 집념은 장기 고객을 확보하는 전략으로 이어지며 각 매장의 안정적인 운영의 바탕이 되고 있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갈수록 포화상태로 접어들고 있는 외식 창업 시장에서 고깃집 아이템이라고 무조건 성공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면서, “‘도둑고기’는 특선메뉴 구성 등 연탄갈비전문점 특유의 고기 맛과 굽는 방식까지 더해진 ‘맛’에 대한 집념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경쟁의 틈바구니 속에서도 경쟁력을 발휘 중”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이런 ‘도둑고기’만의 전략은 장기 고객 확보와 매출 상승이라는 결과로 이어지면서 요즘 같은 불경기에도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 문의가 끊이지 않는 이유”라고 자신했다.
한편, ‘도둑고기’는 맛에 대한 집념 외에도 장기 불황의 시대, 저렴한 가격 책정을 통해 고객 확보를 주도하고 있는데, 이런 가격 경쟁력은 자체 물류센터 보유를 통한 식재료 및 육류 제공에 기반한다. 또 이를 통해 각 가맹점은 신선한 재료를 공급받을 수 있다는 혜택까지 얻는 중이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kr
창업문의: 1644-3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