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서울을 대표하는 전국 3대 닭강정 ‘팔칠(87)닭강정',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닭강정전문점 ‘팔칠(87)닭강정’, 소형매장에 최적화된 매출상승 시스템 구축으로 365일 성수기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배달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고 충족시켜야 성공할 수 있는 것이다.

과거에는 많은 투자금을 들여서 목이 좋은 곳에 넓은 매장을 오픈하고 매장에 직접 방문한 고객들에게서 매출이 나왔다면, 요즘은 소자본을 투자해 작은 매장에서도 운영이 가능한 배달과 테이크아웃의 비중이 높아 지고 있다. 실제로 많은 고객들이 홀 방문 보다는 배달과 테이크아웃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는 뜻으로 해석될 수 있다.

따라서 홀 고객만을 염두에 두는 아이템 보다는 판매 루트를 다양하게 확보한 아이템을 선정해 매장 오픈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서울을 대표하는 전국 3대 닭강정 ‘팔칠(87)닭강정’이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서울을 대표하는 전국 3대 닭강정 ‘팔칠(87)닭강정’은 30년 전통을 가진 유명한 닭강정 맛집이다. 기존 닭강정과는 다르게 진한 조청을 활용한 전통 강정 조리기법을 활용해 만들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인위적인 단맛이 아닌 조청의 깊은 맛이 강점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육즙의 풍미를 제대로 살려 시간이 지나도 바삭함을 유지한다.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고객은 있어도 한번만 먹고 끝내는 고객은 없다는 강한 자신감이 여기서 나온다.

차별화된 맛은 기본! 배달, 포장, 단체 주문, 홀 매출이라는 4중 매출 구조를 확보해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투자 대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어 창업에 대한 부담감을 낮춘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홀 운영이라는 한 가지 수익 구조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는 현재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한계를 파악하고 일찍이 테이크아웃부터 배달 등 다각화 된 매출 루트를 확보한 셈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략적으로 다가서고 있으며 계절을 타지 않는 아이템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로 평가 받는다.

서울을 대표하는 전국 3대 닭강정 ‘팔칠(87)닭강정’ 관계자는 “한 가지 수익 구조만으로는 살아 남을 수 없는 것이 현재의 외식 창업 시장”이라며, “홀 매출을 비롯해 배달, 포장, 단체 주문 이라는 4중 매출 시스템을 가진 서울을 대표하는 전국 3대 닭강정 ‘팔칠(87)닭강정’은 요즘 시대에 걸맞는 창업 아이템이다”라고 자신했다.

덧붙여, “판매 루트가 다양하다는 것은 규모가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며, “적은 투자금에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울을 대표하는 전국 3대 닭강정 ‘팔칠(87)닭강정’을 주목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상황”이라고 귀띔했다.

홈페이지: www.87chicken.com

창업문의: 1877-924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