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호치킨’이 내다보는 방향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가늠하다
우스갯소리로 “퇴직하면 치킨집을 차린다”는 말이 생길 정도로 퇴직자를 비롯한 청년 창업가들의 제1옵션 창업 아이템으로 불리는 것이 ‘치킨’ 분야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기에 특히 초보 창업자들의 경우는 보다 안정적이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운영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에서도 얼마나 장기적인 안목과 비전, 경쟁력을 갖춘 곳을 선택하느냐가 성공적인 매장 운영의 관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중심에 대전 1호점 오픈 모집을 위한 선착순 1팀 공개 모집 프로모션을 통해 수도권에서만 강세를 나타내는 브랜드라는 인식을 완전히 뒤엎고 있는 오븐에 한번 더 구워 바삭함을 살린 프리미엄 치킨 프랜차이즈 ‘호치킨’이 자리하고 있다;
‘호치킨’은 이미 수도권에서는 그 경쟁력을 제대로 입증한 바 있는 치킨전문점 브랜드다. 서울, 경기, 인천 등지에 2년 만에 100개 매장을 오픈했다는 사실이 이런 사실을 증명하고 있는데, 지난 12년간 국내외 장기 불황의 여파 속에서도 살아 남은 브랜드의 경쟁력이 새삼 대단하다.
이런 강점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대전 진출을 선언, 대전 1호점 오픈을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전국구 치킨집 창업 브랜드로의 도약을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야말로 향후 대전 1호점 오픈을 거쳐 전국적인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전환기를 맞은 셈이다.
‘호치킨’ 대전 1호점 오픈 모집 프로모션은 선착순 1팀을 선정, 400만 원 상당의 특혜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기획 중이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신규 창업 시 대출 포함 5,000만 원, 업종변경 창업 시 3,000만 원 대에 진행이 가능하다.
이렇게 획기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대전 1호점이 오픈을 하게 되면, 브랜드가 가진 기존의 강점을 바탕으로 어느 정도의 성공 여부를 가늠해 볼 수 있다. ‘호치킨’은 각 메뉴별 특색 있는 맛의 강점을 통한 고객 확보, 소규모 창업, 샵인샵 창업 시에도 성공확률을 높이는 안정적인 아이템 특성 등을 갖췄기 때문이다.
‘호치킨’의 관계자는 “이번 대전1호점 오픈 모집 프로모션은 그동안 수도권 시장에 두각을 보인 ‘호치킨’의 저력이 전국구로 뻗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중요한 시험대가 될 전망”이라며, “이번 대전 1호점 오픈 모집 프로모션을 기반으로 앞으로 ‘호치킨’ 브랜드의 영향력이 전국적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치킨’은 한양대, 군포금정, 남양주, 수원매탄, 인천연수 등 수도권 주요 지역 곳곳에서 신규 매장 오픈 예정 소식을 전하며 불경기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받는 치킨집 창업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홈페이지: www.hochicken.co.kr
창업문의: 1644-5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