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오형진 기자

소형매장 창업 통한 성공? 살얼음맥주전문점 ‘크라운호프’에 맡겨라!


적은 평수의 매장에서도 얼마든지 성공을 논할 수 있는 ‘크라운호프’, 창업자 ‘취향저격’

장기 불황의 여파로 ‘창업’이라는 새로운 돌파구를 통해 위기 탈출을 모색하려던 이들을 좌절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창업 비용이다. 비교적 비싼 돈을 들여 매장을 오픈했다가 자칫 폐업이라는 극단적인 상황에 직면하거나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보장하는 목이 좋은 곳의 대형 매장은 애초에 비용을 감당할 엄두조차 나지 않는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소형매장 창업에도 얼마든지 성공을 보장할 수 있는 생맥주전문점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끈다.

살얼음맥주전문점 프랜차이즈 ‘크라운호프’는 중소형 평수(20~25평) 매장에서도 총 창업비용 대비 얼마든지 기대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16평의 매장에서 테이블 갯수 9개로 월 3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사례가 이런 사실을 증명하는데, 그 중심에는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과 살얼음맥주의 강점이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냉각기를 통한 ‘가짜’가 아닌 진짜 저온숙성을 통한 최상급 생맥주를 제공하고 있기에 최상급 생맥주 맛에 반한 고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대충 구색 맞추기에 여념이 없는 타 브랜드나 개인 매장과 달리 요즘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비교불가’ 안주 및 메뉴 라인을 구성, 살얼음생맥주와의 ‘찰떡’ 궁합을 자랑하면서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고객 확보까지 이뤄지고 있다.

장기 불황의 여파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이들에게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메뉴를 제공한다는 사실 역시 ‘가심비’를 끌어올리는 이유 중 하나다. 여기에 수원왕갈비쌀통닭, 더블치즈스틱&포테이토, 케이준치킨셀러드 등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를 통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도 더해지면서 화룡점정을 이룬다.

소형 매장 창업에 최적화된 ‘크라운호프’의 강점은 창업 시에도 발휘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간편 조리시스템의 적용 사례다. 원팩으로 누구나 편하게 조리가 가능해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전문 주방 인력을 필요로 하지 않아 인건비 절감에 효과적이다.

‘크라운호프’의 관계자는 “저희 ‘크라운호프’는 살얼음생맥주와 메뉴 구성의 강점을 통해 많은 고객을 확보하면서 매출 상승 포인트를 확립, 비교적 적은 금액으로 소자본 창업 시 안정적 운영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면서, “자금의 여유가 없어 소형 매장 창업을 고려하시는 분들 중, 성공여부를 판가름이 가능한 생맥주전문점 창업 브랜드를 찾고 계신다면, ‘크라운호프’를 적극적으로 추천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크라운호프’는 초보자에게 어려울 수 있는 가맹점 개설 초기단계부터 가맹상담, 상권분석, 가맹계약 체결 등 준비단계부터 창업 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책임지는 창업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홈페이지: www.crownhof.com

창업문의: 1599-775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