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중국집 및 포차 창업 브랜드 ‘징차이짜장’, 2,900원 짜장으로 초대박 매출 달성


중국집&포차 창업 아이템 ‘징차이짜장’, ‘저렴한 단가와 세트, 다양한 포차메뉴 구성으로 수익창출

낮에는 식당으로 운영하고, 밤에는 식사와 음주가 가능한 주점으로 운영하면서 매월 최고 매출을 돌파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점심과 저녁 매출로 일거양득 효과를 톡톡히 누리면서 창업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징차이짜장’이 바로 그 브랜드다.

가성비 좋은 2,900원 짜장을 메인으로 해서 다양한 중식과 세트 메뉴가 있어 점심에는 식사 고객으로 붐빈다. 한편, 저녁에는 술안주 중심의 중화 요리와 다양한 포차메뉴, 그리고 시원한 얼음생맥주와 소주를 판매하고 있다. 저녁 식사는 물론 회식 및 술자리 장소로도 인기가 높은 이유다.

중국집 및 포차 창업 브랜드 ‘징차이짜장’은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낮에는 중식당, 밤에는 중화포차로 운영하는 2중 매출 시스템으로 유명하다. 2,900원이라는 놀라운 가격의 짜장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한데 모은 ‘징차이짜장’은 객단가를 올릴 수 있는 세트 메뉴부터 다양한 포차 메뉴 구성이 돋보인다.

중국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정통 중화요리전문점인 ‘징차이짜장’은 안전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한다. 본사 직영 공장에서 직접 제조한 프리미엄 생면 만을 사용한다. 소비자가격은 저렴하게 받으면서 일반 면보다 약20% 비싼 면을 사용하고 있다. 고급 재료로 만들어 타사 중국음식보다 식감은 탱탱하고 소화는 잘돼, 그만큼 높은 소비자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징차이짜장’의 매력은 이뿐만이 아니다. 간편하고 쉬운 조리법을 바탕으로 타 중화식당보다 짜장면 조리시간이 6배, 짬뽕 조리시간은 11배 빠르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양을 신속하게 판매할 수 있다. 테이블 회전율이 높은 이유다. 게다가, 요리에 서툰 초보자라도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어 인건비를 절감하고 수익을 증대시킨다.

중국집에서는 드물게 시원한 얼음생맥주를 판매하고 있어 더욱 인기다. 점심에는 짜장면, 짬뽕, 볶음밥, 중화비빔면 등의 식사류가, 밤에는 양장피, 깐풍기, 깐쇼새우, 크림새우, 버팔로핫윙, 팝콘치킨 등 안주류의 포차 메뉴 매출이 높다. 업종의 강점을 살리면서 식사와 술 매출이 높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찹쌀탕수육과 깐풍기, 깐쇼새우로 이뤄진 가족세트와 찹쌀탕수육, 군만두, 깐풍기로 구성된 행복세트는 여러 종류의 음식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번에 드시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개발한 메뉴이다. 여기에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소형 배달매장부터 홀형, 가든형까지 상권 및 자금상황에 따른 고객 맞춤 창업이 가능하다.

현재 ‘징차이짜장’은 신규30호점까지 1,574만원에 해당하는 파격적인 창업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가맹비 면제와 오픈지원, 로열티 2년간 월 30만원 면제 등 파격적인 혜택으로 성공창업을 준비하려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중이다.

‘징차이짜장’의 관계자는 “‘징차이짜장’은 2,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프리미엄급 생면으로 조리한 짜장면을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많은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2,900원 짜장면이라는 가격을 보고 오셨다가, 그 외에도 다양한 중식 메뉴와 세트메뉴를 추가 주문하면서 단골고객이 많이 지고 있다. 두 분이 오시면 보통 3개의 메뉴를 주문하시기 때문에 객단가가 높아질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한편, ‘징차이짜장’은 ‘상권별 맞춤 메뉴 운영시스템’을 도입, 상권의 특성에 맞는 메뉴를 선별해서 판매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부여하고 있다. ‘장사가 잘되는 매장이 오래 간다!’라는 본사 대표의 장사 철학이 고스란히 담긴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매출 상승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그 결과 징차이짜장 수산점의 경우, 월 매출액이 1억2천만원을 돌파하면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불황기에도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징차이짜장! 성공창업을 원하는 창업자들의 문의가 급증하는 이유다.

홈페이지: www.jingchai.com

창업문의: 1899-497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