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점 프랜차이즈 ‘여기 미술관’, 옛 느낌과 신선함이 공존하는 ‘뉴트로적 감성’의 향연
‘분위기에 취한다’는 말이 있을 만큼 사람에게 있어 특정 공간에서 풍겨져 오는 느낌이나 감각들이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앞에서 언급한 문장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곳 가운데 하나가 ‘주점’이다.
그야말로 분위기에 취할 수 있는 최적화된 장소라는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것인데, 이를 통해 요즘 술집 창업 시장의 트렌드는 단순히 주류 판매에 국한되지 않고 얼마나 많은 고객을 꾸준히 유입시킬 수 있는 분위기를 유지하느냐가 관건으로 작용한다.
맛있는 술집 ‘여기 미술관’은 이런 의미를 가장 잘 내포하는 주점 프랜차이즈라고 할 수 있다. 과하지 않으면서 옛적인 감성과 젊은 감각을 사로잡는 독특한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구성은 이곳의 트레이드마크다.
이른바 오래된 듯 최적화된 트레드의 가치, ‘뉴트로적 감성’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곳이라는 뜻인데, 실제로 ‘여기 미술관’ 매장들을 방문해보면 목조 건물 외관에서 풍겨져 오는 색다른 느낌에 안으로 들어섰을 때 맞이하는 옛스러움 안에서 독특한 포인트를 살린 문구가 인상적인 악세서리들이 즐비 한다. 뿐만 아니라 거의 대부분 매장에서 최신 유행곡과 흘러간 과거의 노래를 번갈아 가며 스피커를 높여 틀면서 세대가 공존한다는 느낌마저 받을 수 있다.
이렇다 보니 특정 고객에 한정되지 않고 젊은층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여기 미술관’ 만의 특별한 ‘맛의 전시회’를 찾는 이들이 많아 고객 폭이 넓고 그만큼 장기 고객층으로 흡수되면서 매출 상승 및 순수입을 올리는데 결정적인 작용을 한다.
뿐만 아니라 앞서 ‘맛있는 술집’이라는 수식어를 전한 바와 같이 ‘여기 미술관’의 다양하고 주류와 잘 어울리면서 합리적이 가격까지 인상적인 안주와 메뉴 구성은 굳이 술을 잘 마시지 못하는 이들까지 사로잡으면서 그 자체로 브랜드 경쟁력이 된다.
한마디로, ‘여기 미술관’은 타 브랜드 술집에서는 느낄 수 없던 차별화된 분위기와 맛, 좋은 사람들이 어우러져서 한 잔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것이다.
‘여기 미술관’의 관계자는 “장기 불황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주점 창업 시장에서 확실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것은 역시 ‘차별화 전략’”이라며, “맛있는 술집 ‘여기 미술관’은 이 차별화 전략에 일환으로 ‘뉴트로적 분위기’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 확보와 맛의 경쟁력으로 잠재 고객층 확보를 동시에 이루며 각 매장마다 매출 상승률을 높여 성공적인 운영의 기반으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여기 미술관’은 지난 2013년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한 경쟁력 확보를 통해 경제 불황으로 외식 소비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64호점 오픈을 달성하면서 주목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창업 문의가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 더 많은 가맹점 탄생이 기대된다.
홈페이지: www.misoolkwan.co.kr
창업문의: 1899-6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