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디딤’ 정신 계승한 ‘레드문’, 크래프트비어&와인 소자본 창업 사대 주도


주점 프랜차이즈 ‘레드문’이 제시하는 불황의 시대, 합리적인 창업의 방향

외식 창업 시장에서는 ‘성공 DNA’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얼마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했고 성공 적인 브랜드 론칭의 횟수가 많은지 여부가 이런 기준을 판단하는 잣대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요즘 같은 불경기에 이런 기준은 외식 창업을 고려 중인 예비 창업자나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에게 있어 중요한 참고사항이 되기에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성공전략과 축적되 노하우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경우가 많다.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 ‘레드문’ 역시 ‘모태’가 가진 특별한 능력을 통해 더욱 주목받고 있는 주점 창업 브랜드라 할 수 있는데, ‘마포갈매기’, ‘연안 식당’ 등 최근 외식 창업 시장에서 ‘대세’로 각광받는 브랜드 성공 노하우를 보유한 ‘디딤’이 기획한 명작이 바로 ‘레드문’이다.

그만큼 신개념 수제맥주 및 와인전문점으로서 특색 있는 성공 DNA를 이식 받아 성공적인 창업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뜻인데, 실제로 ‘디딤’의 정신을 계승해 다양한 성공 포인트를 확립하면서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 소자본 창업 시대를 주도하고 있다.

흔히 수제맥주, 와인전문점 매장 오픈을 생각할 때 고급스러운 이미지 때문에 막대한 창업 비용이 들거나 운영 및 관리에 있어 비용 부담이 크게 작용할 것이라는 막연한 착각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레드문’의 경우, 가맹점주의 창업 비용 부담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최소한의 개념 비용만을 제시하면서, 합리적인 소자본 창업을 돕고 있다. 또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을 가동해 가맹상담부터 상권입지 및 점포조사, 개설 예산금액 산출, 가맹계약, 본사 교육 등의 과정을 거쳐 성공적인 창업이 이뤄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준다.

무엇보다 ‘레드문’ 하면 특색 있는 분위기 안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제맥주와 와인, 함께 곁들여지는 안주의 특장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 고객 유입이 수월하다. 자연스럽게 매장 오픈 이후 매출 및 순수익 상승의 포인트를 마련할 수 있어 그만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셈이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여느 분야가 마찬가지겠지만 외식 관련 분야 역시 프랜차이즈 브랜드 역시 ‘정통성’이 중요한데, 그만큼 축적된 노하우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성공 전략을 수립하기 쉬운 이유가 있다”면서, “저희 ‘레드문’ 역시 마포갈매기, 연안식당 성공 노하우를 가진 ‘디딤’의 성공 DNA를 계승한 만큼 다양한 강점을 바탕으로 불황의 시대, 수제맥주&와인전문점 창업 시장의 한 획을 그어 나가는 중”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레드문’은 최근 ‘버팔로볼&포테이토’, ‘트리플감자튀김’, ‘레드문크림파스타’, 등 여름을 맞아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면서 안주가 맛있는 크래프트비어&와인전문점 다운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홈페이지: http://레드문.com

창업문의: 1544-609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