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종일식당’, 요즘 트렌드 맞춘 ‘확실한 메뉴’ 전략이 ‘통’ 했다!


외식 창업 브랜드 ‘종일식당’, 빠르고 간편한 조리시스템 구축으로 소비자와 창업자 모두 ‘홀리다’

맞춤형 전략’이라는 말이 있다.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대상을 공략하기 위한 일종의 선택적인 성공 방법을 제시하는 것인데,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어려운 부분이기에 구상은 해도 쉽게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트렌드에 맞춰 ‘확실한 메뉴’ 전략을 통해 소비자와 창업자를 모두 ‘홀리며’ 최적의 외식 창업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외식 창업 아이템 ‘종일식당’ 이다. ‘종일식당’은 건강한 한끼를 ‘편리하게’ 식사할 수 있는 메뉴 구성에 주안점을 두면서 ‘웰빙 슬로우 푸드’의 완벽한 대중화를 구현하면서 눈길을 사로잡은 브랜드다.

바쁜 일상생활로 제대로 된 한 끼를 때우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간편하면서 건강한 레시피를 구현해 제공하고 있는 셈인데, 그야말로 요즘 트렌드메 맞춘 ‘확실한 메뉴’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 대목이다.

특히 무려 48시간 동안 다섯번의 단계를 거쳐 정성스럽게 끓여낸 육수로 구성한 ‘종일식당’의 시그니처 메뉴 ‘곰국’은 20년 노하우의 ‘간편 원팩 조리시스템’으로 재탄생해 고객과 창업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포인트다.

본사와 탄탄한 물류사의 상생을 바탕으로 자체생산공장에서 각 가맹점으로 주 3회 전국 각지 배송이 이뤄진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최고 퀄리티의 메뉴를 믿고 안심하며 먹을 수 있고 창업자 역시 양질의 메뉴 판매로 이윤을 극대화 시켜 매출 상승의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 한다.

이밖에 ‘종일식당’은 요즘 같은 장기 불황의 시대, 최소비용 창업으로도 가맹점주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수익을 창출하는 매장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본사에서 도매가로 견적을 내주며 가맹점주가 창업 시 직접 자율시공을 하도록 추천하면서 보다 효율적인 창업 비용을 제시하는 중이다.

‘종일식당’의 관계자는 “저희 ‘종일식당’은 빠르고 간편하면서 퀄리티까지 갖춘 ‘곰국’ 레시피를 중심으로 매운곰국밥 등 트렌드에 맞는 최적화된 조리시스템이 더해진 레시피들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요리 뿐만 아니라 아메리카노, 에이드 등 고객이 원하는 디저트 구성 역시 ‘종일식당’이 자랑하는 ‘맛’의 강점”이라고 전했다.

‘한편, ‘종일식당’은 배달전문점 창업 아이템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최저임금상승 등 다양한 인건비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가맹점주 혼자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는 중이다. 이를 통해 인건비 부담도 줄이면서 운영의 편의성까지 높이면서 예비 창업자는 물론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홈페이지: www.종일식당.com

창업문의: 1588-8697

bottom of page